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랑구] 교육으로 아파트 층간소음 해결에 나서다

- 구와 중랑구아파트연합회 합동으로 오는 10일, 아파트 층간 소음의 예방과 해결에 대한 교육 실시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오는 10일 구청 4층 기획상황실에서 중랑구아파트연합회 회원 및 동별 대표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주택 층간소음 분쟁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최근 공동주택 층간 소음문제로 인해 공동주택 이웃 간 폭행, 방화, 쟁송 등이 사회적 이슈가 됨에 따라, 이를 예방하기 위해 층간소음 예방 및 해결 사례 등을 위주로 교육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교육은 ▲공동주택 층간소음 민원 상황 및 피해 사례, ▲층간소음 발생 원인 및 문제점, ▲국내 법규 및 제도, ▲공동주택 층간소음 예방 문화 만들기 등으로 진행되며, 이웃과 더불어 살기 위한 층간소음 및 흡연 문제점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 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주택과(☎2094-2110)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송영민 주택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 층간소음이 예방되고 이웃 간에 화목하게 지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층간소음 분쟁 해소를 위해 정기적으로 교육 으로 살기 좋은 공동주택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