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융복합쇼핑몰 ‘우고스’ 6월 오픈…게임+검색+쇼핑

융복합쇼핑몰 ‘우고스’ 6월 오픈…게임+검색+쇼핑
 
게임, 쇼핑, 검색을 하나로 융합시킨 융합쇼핑플랫폼 '우고스(WOOGOS)'가 출시된다. 우고스는 게임과 쇼핑, 검색을 융합해 쇼핑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다.

지난달 25일 우고스(대표 강찬고)는 중국 골든골드 국제투자관리유한공사와 중국 베이징 조어대 영빈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중국 측은 1차로 37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현재 베타 오픈한 상태로 오는 6월 1일 그랜드 오픈 한다. 올해 미국, 중국, 일본, 호주 등 11개국에 법인을 설립해 순차적으로 해외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다음달 8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11개국 파트너, 국내 판매자 등 관계자들과 함께 경영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경매'가 갖고 있는 게임적 요소를 쇼핑에 접목시켰으며 기존 쇼핑몰과 달리 판매자가 물품, 수량, 시간을 정해놓으면 판매가 이뤄지는 자동판매시스템이다.

광고주가 광고의 대가로 판매자가 올려놓은 판매상품을 구입하면 경매가 시작된다. 광고주는 이외에 광고비를 따로 내지 않는다.

구매자는 경매에 참가해 게임을 하듯 쇼핑을 즐기면 된다. 기존 경매와 달리 최고가 낙찰방식이 아니라 참가하는 구매자들은 낙찰을 결정하는 이가 나타날 때까지 가격을 떨어트리는 방식이다.

게임처럼 아이템을 구매해 낙찰을 좀 더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활용할 수도 있다. 유찰된 참가자들에게는 쇼핑에 이용할 수 있는 보상포인트를 제공한다.

강찬고 대표는 "이제 융합의 시대다. 우고스는 게임, 쇼핑, 검색을 완벽하게 하나로 융합시킨 플랫폼"이라며 "전 세계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게 목표다. 미국의 이베이나 중국의 알리바바를 넘어설 차세대 융합쇼핑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edw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