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양천구]당신의 오래된 사진 속 ‘양천’의 모습은 어떤가요?

- 양천구, 세대 간 공감대 형성과 지역 역사를 되짚어 보는 ‘양천구 역사 홍보관’ 조성
- 동네 옛 사진, 영상, 유물, 그림 등 동주민센터에서 접수(3.14~6.30)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사진 속 양천구는 어떤 모습인가요?”

 최근 20년 전 과거를 다룬 TV드라마나 영화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양천의 과거와 미래를 이어 주민들에게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의 역사를 되짚어 볼 수 있는 ‘양천구 역사 홍보관’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양천구 역사 홍보관’은 주민들이 소장하고 있는 우리 동네 옛 사진, 영상, 유물, 그림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6월까지 주민들에게 역사 홍보관에 전시할 물품을 기증받아 7월부터 운영 예정이다.

 ‘양천구 역사 홍보관’은 우선 임시로 해누리타운 1층 북카페에 자리한다. 구는 추후 전시할 자료의 규모와 주민들의 접근성을 감안하여 ‘양천구 역사 홍보관’을 별도로 설치할 계획이다. 

 양천의 옛 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주민. 가지고 있는 양천의 역사를 다른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길 원하는 주민. ‘양천구 역사 홍보관’에 자료 기증을 원하는 주민은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다수의 물건을 소유하고 있는 주민은 동 주민센터에 연락하면 직원이 직접 방문할 예정이다. 양천의 옛 자료를 최초 제출 시에는 개인정보동의서와 옛 자료의 전면, 후면, 측면 사진과 소유 경위, 유래 등을 함께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주민들과 함께 모은 옛 자료들은 보존가치가 있는 자료를 2차로 선별한다. 필요시 자료검증을 위해 서울시 문화재 심의위원회와 문화재청에 별도로 심의를 요청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양천구 역사 홍보관’이 과거와 현재에 이르는 양천구의 역사를 담을 수 있도록 설치할 방침이다. 구민들에게는 세대 간 공감대 형성과 지역의 역사를 되짚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들에게는 교육 장소와 교육 자료로 활용되어 우리 고장 알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주민들의 소소한 일상생활 속 사진과 물품을 다른 주민들과 공유하여 세대 간 공감대 형성뿐만 아니라 애향심이 고취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