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개발자 콘서트’전석 매진…LG전자‘G5’관심 뜨겁네
LG전자가 오는 17일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에서 진행하는 ‘개발자 콘서트’가 일찌감치 전석이 매진되며 신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LG전자는 지난 달 23일부터 온·오프라인 모임 사이트인 온오프믹스(onoffmix.com)에서 ‘Play with Friends!(프렌즈와 함께 놀자!)’는 타이틀을 내건 개발자 콘서트의 참가 신청을 받아왔다. 신청 접수가 시작된 지 열흘 만에 300석 전석이 매진됐다. 9일 오전 현재, 대기 인원만 144명에 달한다. 이는 1만 원의 참가비(전액 기부 예정)가 있는 유료 행사라는 점에서 이례적인 관심이라는 평가다.

이번 행사는 LG전자의 최신 전략 스마트폰 ‘G5’와 주변 기기 ‘프렌즈’를 직접 체험하는 것은 물론, 프렌즈의 파트너 업체들의 발표를 듣고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자리다. 특히 가상현실(VR) 기술을 접목한 방송용 콘텐츠 개발에 큰 관심을 보이는 SBS가 공동주관으로 참여, 새로운 VR 화두 역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 관계자는 “개발자 콘서트긴 하나 기획자, 디자이너를 비롯해 중소기업, 스타트업, 아이디어 있는 학생들에게도 모두 문이 열려 있다.

앞서 LG전자 측은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기간 열린 무선사업부 간담회 자리에서 개발자대회 개최 계획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이혜미 기자/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