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강한 설-유한양행‘ 삐콤씨’] 피로해소·체내리듬 회복 ‘효자’
유한양행의 ‘삐콤씨’는 지난 반세기 넘게 온 가족 영양제로 사랑 받아온 비타민 영양제이다.

지난 1963년에 출시된 ‘삐콤정’으로부터 출발한 삐콤씨는 ‘안티푸라민’과 더불어 유한양행을 상징하는 제품이다.

삐콤씨는 비타민B군과 비타민C,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와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B는 신체 내에서 산화, 환원 반응을 촉진하는 조효소로 사용돼 몸 속 성장과 세포의 재생을 돕는다. 


비타민C는 수용성으로 인체의 조직세포, 잇몸, 혈관, 뼈, 이 등의 성장과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콜라겐을 만드는데 관여한다. 셀레늄은 항산화 작용에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높이지 않으면서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올려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신체는 규칙적인 리듬을 갖고 있지만,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식습관은 나쁜 세포를 만드는 등 생체 리듬에 부정적 영향을 준다. 불규칙한 생활 패턴이 반복되면 수면 장애와 만성 피로, 성인병 발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한번 망가진 체내 리듬은 다시 깨우기 힘들기 때문에,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비타민 복용으로 피로를 풀어 몸의 리듬에 회복을 주는 것이 좋다”며 “요즘 같은 겨울철 건강관리에는 영양의 공급이 중요하기 때문에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챙겨먹는 것과 함께 자신에게 필요한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정진영 기자/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