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강한 설-대웅제약‘ 우루사’] 지친 간 해독돕는 핵심영양 가득
대웅제약의 ‘우루사’는 우르소데옥시콜산(UDCA)를 주성분으로 하는 국내 대표적인 간 기능 개선제이다.

간(肝)은 ‘체내 화학공장’이라고 불린다. 영양소 합성뿐 아니라 몸속으로 유입된 독소와 노폐물의 해독 기능을 담당하기 때문이다.

간은 면역체계에도 영향을 미친다. 간은 살균 작용을 통해 약 1% 미만의 세균만 통과시키며 유해 물질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간이 제 역할을 못할 경우 우리 몸에 침투하는 물질들의 원활한 해독은 물론, 신진대사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UDCA는 간 기능 개선을 돕는 성분으로 간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간 세포 손상을 개선해준다. 또한 UDCA는 세포막을 안정시키고 간세포를 보호해주는 기능까지 갖췄다.

우루사에는 UDCA 성분 외에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티아민)과 B2(리보플라빈)가 함유됐다. 티아민은 탄수화물ㆍ지방ㆍ단백질 대사, 리보플라빈은 에너지와 단백질 대사에 관여해 비타민 B6을 활성형으로 전환하는 데 필수적인 물질이다.

우루사는 ‘대웅우루사’, ‘알파우루사’, ‘복합우루사’ 등 3종의 제품으로 나뉜다.

알파우루사는 대웅우루사와 동일한 성분을 가지고 있으나 소지에 용이한 패키지와 쉽게 복용할 수 있는 작은 제형을 갖춘 게 특징이다. 복합우루사는 UDCA 이외에 비타민B1, 이노시톨, 인삼, 타우린 등을 함유해 피로회복에 보다 효과적이다.

정진영 기자/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