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짬뽕라면, 사상 첫 홈플러스 라면판매 1위…홈플러스, ‘PB 짬뽕라면’ 2종 출시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홈플러스가 유명 맛집과 연계한 ‘PB 짬뽕라면’ 2종을 출시하고, 짬뽕라면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은 ‘홈플러스 뽕신 마뽕 큰컵’, ‘홈플러스 55번지 오짬 큰컵’으로 개당 1200원(365플러스 1500원)에 28일부터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퓨전짬뽕의 원조로 유명한 프랜차이즈 ‘뽕신’의 1위 메뉴인 마뽕라면, 전국 4대 라면 맛집으로 알려진 ‘삼청동 55번지’의 1위 메뉴 오짬라면을 컵라면으로 개발해 출시한 것이다.

‘홈플러스 뽕신 마뽕 큰컵’은 매운 맛이 나는 편마늘을 다량 함유한 해산물 베이스 라면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얼큰한 국물맛을 자랑한다. 일반적인 라면에서 찾아보기 힘든 마늘 슬라이스를 후레이크로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또 ‘홈플러스 55번지 오짬 큰컵’은 사골육수, 다진 양념 두 가지 분말을 따로 담아 시중 라면 대비 한층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짬뽕의 주재료인 오징어, 청경채, 양배추 후레이크를 첨가했다.

이처럼 홈플러스가 짬뽕라면 시장에 선보이는 이유는 오뚜기 ‘진짬뽕’과 농심의 ‘맛짬뽕’이 각각 2015년 12월~2016년 1월 홈플러스의 라면 판매순위 1,2위에 올랐기 때문이다. 짬뽕라면이 홈플러스의 라면 판매순위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농심 신라면은 최근 3년 간 홈플러스의 겨울철 라면판매 1위를 지켜오다가 이번에 처음 3위로 하락했다.

한편, 해당 상품은 전국 홈플러스 점포, 익스프레스, 365플러스 편의점을 통해 판매되며, 출시를 기념해 2월9일까지 전국 점포 및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PB 짬뽕라면 990원 균일가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365플러스 편의점에서 구매할 경우 2월 20일까지 마신다 생수(500ml)를 무료로 증정한다.

신혁 홈플러스 라면개발 담당 차장은 “최근 짜장, 짬뽕과 같은 중화풍 라면의 인기가 높아지며 라면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홈플러스만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6개월 간의 노력으로 탄생한 PB 짬뽕라면을 자신있게 선보인다”며 “각종 쿡방, 먹방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맛집 라면을 이제 간편하고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