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디컬 스팟] 강남세브란스병원 外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오는 23일 병원 3층 중강당에서 학업이나 업무 의욕이 떨어져 있거나 감정 조절ㆍ대인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ㆍ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한 그릿(GRIT) 클리닉을 개소하고 기념 워크숍을 개최한다. 그릿(GRIT)은 ‘능력성장믿음(Growth Mindset)’, ‘회복탄력성(Resilience)’, ‘내재동기(Intrinsic Motivation)’, ‘끈기(Tenacity)’의 첫 글자를 합친 합성어다. 김주환연세대학교 영상언론홍보학부 교수, 김은주 강남세브란스병원 소아청소년정신과 교수,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이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문의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02-2019-3340)로 하면 된다.

▶중앙대학교병원이 2016년 첫 의료봉사 활동을 베트남 현지에서 시작했다. 이번 의료봉사는 중앙대병원과 두산중공업 베트남 현지법인인 두산비나가 지난 2009년부터 함께 진행해오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중앙대병원은 11일부터 5일간 베트남 꽝응아이(Quang Ngai)에서 현지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실시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의료봉사에서 김성덕 병원장을 포함해 18명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5일간 약 2500여명의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진료를 진행한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16일 오전 10시부터 세 시간 동안 서울 반포동 병원단지내 대학본관 106호 강의실에서 소아청소년 당뇨병 환우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제6회 소아청소년 당뇨병 강좌’를 실시한다. 이번 강좌는 1형 당뇨병으로 인슐린 치료 중인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강좌는 ‘당뇨병 합병증의 예방과 치료’(성빈센트병원 소아청소년과 박소현 교수), ‘겨울철에 할 수 있는 실내운동’(정아름 운동처방사),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방법-실습’(송세종 운동처방사), ‘당질비 교육’(김희영 영영사) 등이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보호자 1인에 대한 점심식사가 포함됐다. 3인 이상 가족 참가시 추가 인원 1명당 1만원이 추가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