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셰어링 유카 ‘응답하라 2015 내일러’ 이벤트 시행

기차역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카셰어링 유카(YOUCAR) 이용시 푸짐한 경품이 쏟아져~

□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김오연)는 코레일 자유여행패스 내일로(Rail路)와 연계한 유카(YOUCAR) 이벤트 “응답하라 2015 내일러”를 2016년 3월 6일까지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내일러 : 내일로 티켓(코레일 기차 자유이용패스)을 이용해서 1주일 동안 전국을 여행하는 사람

  ○ 이번 이벤트는 내일로 여행 중 코레일네트웍스에서 발급하는 무료 쿠폰(1시간)을 이용하여 유카를 이용한 고객에게 추첨 및 평가를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 유카 무료이용쿠폰(1시간)은 내일로 티켓을 발권 받은 후 코레일 여행센터에 비치된 쿠폰함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내일로 여행 중 무료쿠폰으로 유카를 이용, 여행후기를 남긴 내일러가 대상이며, ‘유카’로 전국 방방곡곡 가장 많이 누빈 내일러를 선발하여 갤럭시 기어S2, 스마트 밴드, 미니드론, 영화예매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유카(YOUCAR)는 독일의 철도기반 카셰어링 서비스인 “Flinkster”처럼 전국 기차역을 기반으로 철도와 연계하고 있으며, 수도권 전철역과 KTX역 등 52개 거점에서 원하는 시간만큼 시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무인 카셰어링 서비스로 코레일의 대표 계열사 코레일네트웍스에서 운영하고 있다.
  ○ 일반 렌터카 및 동종 타사 업체 대비 카셰어링 유카(YOUCAR)는 대여료가 저렴하고 보험료, 네비게이션 비용이 대여료에 포함되어 있어서 추가 지불이 없다는 점이 강점이다. 자정이 넘은 심야 시간대에는 전기차 1시간 대여료가 6,000원(표준요금 기준)에서 50% 할인된 3,000원으로 아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휘발유 차량의 경우 주행(거리)요금은 이용한 거리만큼(190원/km) 지불하는 합리적인 가격시스템을 적용했다.

  ○ 또한, 유카(YOUCAR)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여행 중 실시간으로 차량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예약된 차량의 문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어 기차 여행을 즐기는 이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유카(YOUCAR) 어플리케이션’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앱 스토어(아이폰)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 특히 코레일에서 운영하고 있는 5대 관광벨트(S-train, O-train, V-train, DMZ-train, A-train, G-train)와 연계된 기차역 뿐만   아니라 백제세계유산 관문인 백제 테마역 KTX공주역에서도 유카 이용이 가능하며, 지난 12월에는 KTX정읍역도 새로 오픈하여 철도 이용객의 편의성을 크게 증진시켰다.

  ○ 자세한 사항은 유카 홈페이지(www.youcar.co.kr) 및 고객센터(1644-0520)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김오연 코레일네트웍스 대표는 “유카(YOUCAR)는 기차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제공되고 있어 전국을 누비는 내일러와 철도 이용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서비스이다”며, “철도 인프라를 활용하여 고객이 더 행복하고 새로운 기차여행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