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진공, 대학생 ‘中企 체험캠프’ 개최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6일부터 2박 3일간 경기도 안산에 소재한 중소기업 연수원에서 대학생 60여명이 참가하는 ‘중소기업 체험캠프’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중소기업 체험캠프’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을 활용해 대학생들에게 우수한 중소기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에 대한 균형 잡힌 인식을 심어주고, 나아가 지역 우수 중소기업 취업을 유도하는 현장 중소기업 인식개선 프로그램이다.

체험캠프는 중소기업 현장에 직접 방문해 수행하는 프로젝트를 포함해 3단계(2박 3일 캠프→프로젝트 수행(1~2주)→최종발표회)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2박 3일간 합숙하며 ‘중소기업과 나의 비전 찾기’, ‘중소기업 바로알기’, ‘중소기업과 나의 미래’를 주제로 △가치관 경매게임 △중소기업 관련 합동 연극 △중소기업 탐방 △중소기업 프로젝트 기획안 준비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합숙 종료 후 1~2주의 기간 동안에는 중소기업 재직자 멘토와 함께 현장 업무를 체험하며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오는 2월 17일에 열리는 최종발표회에서 프로젝트 기획안을 발표하게 된다. 중진공은 심사를 통해 10팀 내외의 우수팀을 선발해 총 상금 45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체험캠프에 참가한 이다혜(24, 성결대학교) 학생은 “현재 4학년이라 현실적인 취업문 앞에 놓여 있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홈페이지만을 보고 알 수 없는 실제 중소기업의 강점과 비전 등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중소기업 체험캠프’는 이번 수도권 권역 캠프를 시작으로 대구경북권(경북 경산), 충청호남권(대전), 부산경남권(창원) 순서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회당 60명씩 총 24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문의는 중진공 인력개발처(055-751-9825)로 하면 된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