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연말 연초 황금연휴성형, ‘이것’만은 꼭 알아보라 전해라

 

연말 연초 시즌을 맞이해 유명 호텔, 레스토랑, 여행사 등에서는 각종 시즌 패키지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남들은 연휴를 즐기기 위해 집을 나서는 이 시기에 나에게 투자하기 위해 남몰래 집을 나서는 이들이 있다. 황금연휴 기간을 이용해 성형과 회복을 동시에 하려는 황금연휴 성형 족이다. 이러한 사람들로 이미 압구정, 강남 일대의 성형가에는 내년 초까지 수술 예약 스케줄이 꽉 찬 병원도 적지 않다.

이에 전문가들은 성형이 몰리는 연말, 연초 시즌에는 병원 선택에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전한다. 연말 연초 성형시장의 과도한 경쟁으로 전문성이 확보되지 않은 병원이 시술비용을 무분별하게 낮춘다거나 하루에 너무 많은 수술 예약을 잡는 경우들이 심심치 않게 보고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유혹에 휩쓸려 소비자들도 합리적인 선택을 하지 못하고 덜컥 수술 예약을 하는 일들이 많아 더욱 주의를 필요로 한다.

나무성형외과 곽인수 원장은 연말 연초 황금연휴 성형일수록 ‘안전성’을 꼭 따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합리적인 이벤트를 통해 혜택을 보는 것도 좋지만 ‘안전성’을 위해서는 병원의 전문성, 집도의의 경력, 수술안전시스템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해당 분야의 10년 이상의 수술경력을 보유한 의사를 찾는 것이 좋다. 수술 경험이 많은 의사는 더욱 숙련된 시술로 부작용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라 전했다.

곽인수 원장은 또한 “이와 함께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마취와 수술 시스템은 안전한지 확인해야 한다. 성형사고로 보도되는 기사들의 많은 경우가 마취사고인 경우가 많다. 마취과 의사가 상주하는 병원, 안전한 마취시스템이 구축된 병원은 이런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나무성형외과의 더블수면마취 시스템은 나무성형외과 상주 마취과 전문의 손미경 원장이 직접 개발한 것으로, 전신마취와 수면마취의 장점만을 더해 만든 시스템이다. 이는 환자가 중간에 깰 가능성이 없으며 수술 시 환자의 움직임을 방지해 정확한 수술이 가능하게 한다. 또한, 본인의 자발적인 호흡을 유도해 몸의 부담이 덜하고 수술 후 마취에서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더블수면마취 시스템은 특허청에 상표권을 출원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