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동휠 타고 K스마일…강원랜드 빨간장갑 서비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고객님, 제가 그리로 갈께요. 슈~웅~!,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이원리조트 직원들이 전동휠(스마트 모빌리티)을 타고 고객안내를 돕고 있어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하이원리조트는 21일부터 호텔 입구인 페스타프라자와 호텔 로비 등 고객들이 주로 찾는 지역 3곳에 산타크로스를 상징하는 빨간 장감을 낀 채, 전동휠을 탄 직원을 배치해 고객이 필요한 사항에 신속히 응대하는 ‘하이원 빨간 장갑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전동휠을 타는 직원들은 빨간 장갑과 함께‘길을 알려드립니다’는 어깨띠를 매고 이동하며, 고객들을 대상으로 길안내, 주요 영업장 운영시간과 가격, 이벤트 정보 등 리조트와 관련된 정보와 더불어 주변 관광지역과 맛집, 교통편까지 소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환경정화와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접수해 각 해당부서에 알려주는 역할도 함께 한다.

하이원리조트는 이번 신규서비스를 위해 직원들에게 일주일간 전동휠 사용법과 운행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고객들의 반응을 검토해 여름철 성수기에도 운영할 방침이다. 



하이원리조트 조현수 고객만족팀장은 “겨울철 성수기에는 리조트를 처음 방문하는 고객들이 주로 유입되고 하이원리조트 특성상 서비스 동선도 길어 전동휠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만히 서서 하는 서비스 보다는 고객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