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드름이 남긴 ‘여드름흉터’ 심부재생술로 치료할 수 있어

“여드름흉터에 대한 고민은 20살 때부터 가지고 있었던 것 같아요. 여드름흉터치료를 받은 것도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고요. 프락셀 시술처럼 저렴하고 쉽게 할 수 있다는 치료법도 받아보았지만 큰 치료효과를 거두지는 못했고, 치료 후 여드름이 조금 더 올라온 적도 있어서 만족하지는 못했었습니다. 저의 경우 여드름흉터의 범위도 넓고 패인 깊이도 깊어서 치료가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다가 26살이 되어서야 심부재생술을 받았는데, 이전과는 다른 치료효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요즘 제 피부가 나아진 것을 보면 기분이 너무 좋아요.”

피부를 갈아엎고 싶다고 말할 정도로 심한 여드름 얼굴흉터를 가진 이들의 피부 스트레스는 극심하다. 여드름흉터는 그 모양도 다양하고, 패인 깊이에 따라서는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아서 환자의 외모에 큰 결함을 만드는 증상이다. 
 

여드름 패인흉터의 원인은 당연 여드름이다. 불규칙적인 생활습관과 호르몬의 불균형 등으로 인해 피지분비가 활발해지면서 진행되는 피부질환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번 이상 겪는다. 이러한 여드름 치료의 기본은 피지 분비를 줄이고 모낭 각질이 단단해지지 않도록 하며 모낭 속의 세균을 줄여 염증을 막는 것인데, 제때에 관리하지 못한 여드름은 흔적을 남기고 사라지게 된다. 이것이 ‘여드름흉터’다.

이와 관련 안성열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는 “여드름은 청소년기에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피부질환이다. 때문에 여드름흉터자국을 가진 이들은 흔하다. 이러한 여드름흉은 여드름이 사라진 후에도 그대로 남아 겉보기에 지저분한 인상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여드름흉터를 방치하는 행동은 더욱 심한 피부고민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여드름 흉터를 방치하게 되면 고름이 차면서 피부 괴사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결국 여드름이 지나간 자리에 움푹 파인 형태의 흉터가 남게 된다는 것. 단순한 여드름 자국은 시간이 지나면서 흐릿하게 변하지만 흉터는 치료 없이 자연적인 회복이 불가능한 만큼 방치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 측은 환자 스스로가 거울을 보았을 때 여드름 흉터가 쉽게 눈에 띠거나, 단정하지 못한 인상을 만들고 있다고 느끼며, 심리적으로 불편한 마음이 드는 경우라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실제 여드름흉터에 의해 외모콤플렉스를 겪으며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환자들도 있는 만큼 치료는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

◆ 여드름흉터 치료법? 심부재생술로 새살 차오르게

안성열성형외과/피부과에서는 여드름흉터의 유형파악을 최우선으로 실시하고 있다. 흉터의 유형에 따라 여드름흉터 없애는 방법을 적절히 적용해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다.

여드름흉터는 크게 3종류로 나뉜다. 얼음송곳모양의 여드름흉터는 2mm정도의 폭이 좁으면서 예리한 모양의 흉터를 말하며, 주로 얼굴에 점점이 흉터가 있는 환자가 이 경우에 해당한다. 박스모양 여드름흉터는 송곳 모양 여드름흉터보다는 조금 더 넓은 형태의 여드름 흉터다. 수두흉터와 모양이 유사하며, 흉터마다 깊이가 제각각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여드름이 진행되는 도중 환자가 손을 대서 생기는 경우가 많다. 둥근 모양 여드름흉터는 4~5mm의 넓은 폭을 가진 흉터를 말한다. 볼의 가장 자리나 턱에 잘 생기는 유형으로, 붉은 색의 자국도 흔히 동반된다.

이들 유형의 치료에 쓰이는 안성열 성형외과/피부과의 독창적인 여드름 흉터 치료법은 환자들의 호평을 꾸준히 얻고 있다. 1차원적인 여드름치료방법에서 벗어나 심부박피재생술 등 효과적인 치료법을 선택, 복합 치료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심부재생술의 효과가 뛰어나다. 피부 진피층 콜라겐과 탄성 섬유 자극 치료를 통해 새로운 피부,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내는 치료법으로, 여드름 흉터가 발생한 부위가 넓고 얼굴에 광범위하게 있을 때에도 효과적인 여드름흉터제거방법이다. 전반적으로 흉터의 깊이를 올라오게 만들 수 있어 패인 흉터를 보완하여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이와 더불어 펀치 올리기 시술, 수술 후 봉합, 여드름흉터치료레이저시술 등을 적용하면 모든 유형의 여드름흉터를 개선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 원장은 “여드름흉터 외에도 수술흉터, 화상흉터, 얼굴흉터, 켈로이드흉터 등은 모두 흉터를 가진 이들에게 크나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므로 치료받는 것이 좋다. 이들 흉터 역시 여드름흉터와 마찬가지로 적합한 치료법을 선택할 수 있다면 제거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