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겨울이 괴로운 안면홍조-딸기코, 홍조레이저치료로 관리해볼까

직장인 김시현(30) 씨는 겨울이 두렵다. 그녀에게 겨울은 안면홍조와 딸기코로 인한 스트레스의 계절일 뿐이다. 그 동안 붉은 얼굴을 화장으로 가려왔지만, 건조함에 각질까지 일어나는 빨간 볼과 술 마신 듯 붉어진 코를 볼 때마다 속상하기만 하다. '귀엽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춘기 시절 '빨간 얼굴'이라며 놀림을 당해서인지 전혀 와 닿지 않는 말들이다. 이제는 참을 수 없을 만큼 콤플렉스가 돼버린 얼굴을 보며, 김 씨는 안면홍조와 딸기코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 방법을 필사적으로 찾고 있다.

급격히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안면홍조, 딸기코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 안면홍조는 얼굴, 목, 머리, 가슴 부위의 피부가 갑작스럽게 붉게 변하면서 열감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특히 겨울에는 급격한 실내ㆍ외 온도 차로 인해 피부 속 모세혈관이 확장되면서 혈류가 많아져 증상이 심해진다. 흔히 딸기코라 부르는 주사 질환도 마찬가지다. 

안면홍조나 주사 질환에 대해 주변 사람들은 단순히 '볼, 코가 붉어지는' 증상으로 보기 쉬운데, 정작 환자 본인은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느낀다. 야간의 안면홍조는 숙면을 방해하기도 하고, 특히 해당 증상으로 인한 외모 콤플렉스로 인해 대인관계를 기피하는 경우도 생길 정도다.   

이러한 안면 홍조관리 등을 위해 충분한 보습제와 마스크 사용, 찜질 방이나 목욕탕 대신 족욕, 혈관보호 기능의 비타민E 섭취, 카페인이나 알코올 섭취 제한과 같은 일상생활 속 예방법도 있긴 하지만 단기간에 만족할 만한 변화를 보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후즈후피부과 천호점 오세웅 원장은 "모세 혈관의 확장 원인을 없애준다 하더라도 생활습관만으로는 이미 늘어나 버린 혈관을 되돌리기 쉽지가 않다"면서 "이런 경우에는 직접적인 혈관 개선을 목표로 하는 레이저 파장을 이용 한 홍조레이저치료를 고려할 수 있다"고 말한다.

오 원장에 따르면, 안면홍조레이저는 안면홍조 원인을 찾아내 단기간에 제거하는 대표적인 안면홍조치료법이다. 그 중 하나인 시너지레이저의 경우, 두 가지 레이저 파장으로 노화 혈관을 수축하고 새 혈관을 만들며, 혈관 주위의 노화된 콜라겐에 열 자극을 줌으로써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안면홍조 및 피부 노화 원인을 근본적으로 접근해 치료한다. 

 

이 다중파장 방식의 레이저는 안면홍조, 딸기코와 같은 혈관치료를 비롯해 피부 톤 개선으로 인한 화이트닝 효과, 모공 및 잔주름의 탄력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취가 필요 없는 약 10분간의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오 원장은 "안면홍조 질환을 계속 방치하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혼자 스트레스 받기 보다는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게 필요하다"면서 "특히 안면홍조는 근본 원인에 따른 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 후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