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도양의 지상낙원 세이셀에서 온 안과의사

사단법인 BE world(이사장 김종욱)는 22, 23일 이틀간 춘천소재 KT&G 상상마당과 BE우리안과 특설훈련장(춘천시 조양동)에서 안과전문의들을 대상으로 ‘부트캠프’를 개최한다.

올 해로 3번째 개최되는 ‘부트캠프’는 백내장과 안내수술에 필요한 기초술기를 훈련시키는 과정으로 안과전문의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최초로 외국인 의사가 참여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인도양의 낙원 세이셀 공화국 국립 빅토리아 병원의 안과 과장인 Dr. Roland Barbe씨가 그 주인공으로 현대적인 백내장 술기의 기초기술을 전수받을 예정이다.
 
앞서 (사)BE world는 지난 9월 26일 아프리카 세이셀 공화국과 안과분야 현대화 사업에 대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세이셀 공화국의 안과분야 현대화와 의료인 교육 프로그램의 패키지 사업이 주요 골자로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세이셀 공화국을 아프리카와 중동지역에 대한 의료인 교육과 개안수술의 전진기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Dr. Barbe 씨의 방한은 본 협약의 후속조치로, ‘부트캠프’와 함께 개인훈련인 ‘PTC’ 프로그램도 이수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상호간의 이해를 돕고자 춘천과 원주지역 문화체험을 통해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BE월드,세이셀 공화국과 안과분야 현대화 사업을 위한 MOU체결
 
사단법인 BE world(이사장 김종욱)는 지난 9월 26일 아프리카 세이쉘 공화국과 안과분야 현대화 사업에 대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BE world는 지난 수년 동안 국내에서 안과 의사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부트캠프 및 PTC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MOU를 계기로 저개발국가 개안수술 프로그램 운영 및 의료인 교육을 통하여 세이쉘 공화국의 안과 진료 수준을 향상시킬 국외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2015년 11월 22일부터 이틀간에 걸쳐 춘천에서 진행될 제 3회 부트캠프에 세이쉘 공화국 안과의사 (Dr. Barbe)를 초청하여, 국내 연수를 진행하고, 2016년 2월부터 세이쉘 공화국에 대한 의료 지원과 의료인 교육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