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하철 성추행 논란이 되고 있어, 공중밀집장소추행 여건을 만족시킬 경우 처벌이 심각해

최근 들어 때 이른 추위로 인해 겨울옷을 장롱에서 상당히 일찍 꺼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 아침 기온이 8도 정도로 떨어지며 예년에 비해 상당히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하루 사이에도 날씨가 여러번 바뀌고 있어 감기 환자가 속출하고 있다고 한다. 아침 날씨 다르고 저녁 날씨 다른 것은 물론, 어제 날씨를 생각해서 옷을 입고 나갔는데 훨씬 추워져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런 날씨일수록 감기에 걸리기도 쉽기에 다들 옷을 두껍게 입고 다니는 편이다. 반면 두꺼운옷은 바로 살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많이 사는 계절이기도 하다. 두 여건 모두 지하철 강제추행 오해를 사기 좋은 이유다.

그런데 옷과 관련하여 성추행 이야기를 해보자면, 사람들은 두꺼운 옷을 입었을 경우 여성이 옷으로 인해 보호가 되기 때문에 공중밀집장소추행 자체가 어렵지 않냐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하지만 반대로 남성이 입었을 경우 자신의 몸의 부피 자체가 커지는 것이기 때문에 의도치 않게 주변 사람들과 접촉 면적이 넓어진다고 한다.

반대로 큰 짐을 들고 갈 경우 양 손이 자유롭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성범죄 사각지대에 들어서는 것은 물론 공중밀집장소추행 자체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어 자칫하면 상대방이 의도적인 것으로 오해하고 지하철성추행으로 신고를 할 수도 있다.

이런 오해로 지하철성추행 혐의, 즉 공중밀집장소추행 혐의를 받게 된다면 상당히 억울하나 기본적으로 신고가 들어왔기 때문에 조사 과정을 거쳐야 하는 귀찮음과 시간적인 문제가 더욱 심각한 문제이다.

형사전문변호사인 조현빈 변호사는 지하철성추행 사건에서는 진술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피해자 피의자 진술뿐만 아니라 제 삼자인 목격자가 보기에 사건이 어땠는지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하였다. 목격자 진술의 경우 그 당시의 상황을 분석하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모두의 변호사는 형사전문변호사들로 구성되어 지하철성추행 사건을 다수 다뤄본 경험을 가지고 있다. 혹시 지하철성추행 혐의를 받아 곤란한 상황에 처하였다면 모두의 변호사 무료 전화상담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조현빈 변호사 02-3471-201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