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초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평가 실시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서초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 사업에 대한 적절성 평가와 만족도 평가, 어린이성장발달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3년 6월 시작 된 이래 매년 4월과 10월에 실시 된 평가에서는 어린이급식시설 종사자(원장, 교사, 조리원)를 대상으로 서초센터가 제공하는 위생·안전/영양 방문지도와 대상자별 교육, 식단 및 표준레시피 정보제공 등에 대한 과정과 효과를 설문으로 평가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성장발달조사”를 매년 10월~11월 중 실시하고 있으며 키, 몸무게, 머리둘레 측정과 빈혈검사를 진행한다. 또한 1일치 식사조사와 평소 어린이 식생활습관을 학부모를 통해 조사하고 이 결과를 제공하고 있어 학부모와 시설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5년 어린이성장발달조사는 현재 시설별로 신청 중으로 신청시설에 한하여 11월중 방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모든 조사는 학부모의 동의하에 만 3세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정효지 센터장(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은 “서초센터에서 진행하는 '과정효과평가'는 서울대학교 생명윤리심의위원회의 승인(IRB No.1506/001-003)을 받은 프로그램으로 현재 3년차 평가를 진행 중에 있으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사업의 과정과 효과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환류하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사업을 보다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제안하고 어린이의 건강을 증진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정환 기자 / 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