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인처와 구직자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대부분의 여성들이 임신, 출산, 육아 등의 과정 속에서 경력 단절을 경험하게 된다. 경력 단절은 자신감 결여로 이어질 뿐 아니라 재취업 시에도 걸림돌이 된다. 결국 상당수 여성들은 경력 단절 이후 열악해진 취업 환경을 그대로 감수하거나 기존 직종을 아예 포기해버리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이 없는 실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재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내일배움카드, 근로자카드, 여성가족부지원사업, 기타 지원 직업훈련 등 다양한 국비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직업교육, 생활문화 강좌 등을 운영하며 실효성 높은 취업, 창업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미개척 구인업체를 발굴해 해당 기업에 구인, 구직 알선 등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구인처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국비지원과 실효성 높은 프로그램으로 여성들의 직업상담, 직업훈련, 사후 관리 서비스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며 남성구직자와 구인처에도 다양한 도움을 주고 있다.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이한승 과장은경력단절 여성이 재취업 성공률을 높이려면 무엇보다 먼저 본인의 진로를 확정하라”고 말한다. 진로를 명확하게 정하지 않은 채 단지 취업을 하겠다는 막연한 생각에 머물면 취업으로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어서 “새 직장에 대한 눈높이를 낮출 필요도 있다. 취업조건을 너무 높게 설정했을 경우에 본인 스스로 좌절하게 되고 취업자체가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이라며 “먼저 취업에 성공한 뒤 자신의 이력을 쌓아 자신의 몸값을 올리는 편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이 밖에 이전직 컨설팅 노하우와 다양한 구인처를 확보하고 있는 JM커리어와 MOU를 체결한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JM커리어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센터 내에서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퇴직예정자들을 위한 ‘이전직 지원 네비게이션’이라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MBTI검사, 재능카드, 이럭셔 작성 및 면접 컨설팅 특강, 인사노무특강 등을 통해 성공적인 재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고용노동부,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교육청, 여성가족부와 함께 다양한 사업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국비지원 직업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나 대표번호(02-6929-001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