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을이사철 새집증후군 고민, 가격부담없는 피톤치드 발생기로 걱정 뚝

가을이사철을 맞아 한창 새집으로 이사하는 이사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나 기존 집을 새로 리모델링해 입주하는 경우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이 바로 새집증후군.

새집증후군이란, 바닥재나 접착제, 새 가구 등에서 발생하는 포름할데히드 등 휘발성유기화합물이 두통이나 아토피, 각종 피부염, 천식을 비롯한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는 새집증후군으로 인한 악영향이 어른에 비해 훨씬 크고, 장기간 노출될 경우 폐암이나 백혈병 등의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새집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환기가 중요하지만, 날씨가 쌀쌀해지고 외부의 미세먼지농도까지 높을 때는 환기가 여의치 않다. 최근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편백나무 피톤치드가 포름알데히드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밝혀져 새집이나 새 가구를 들이는 가정에서 피톤치드를 선호하고 있다.

피톤치드는 나무와 식물에서 발생하는 자연항균물질로, 편백나무, 잣나무, 소나무 등에서 특히 많이 발생한다. 산림욕을 하면 상쾌한 기분과 함께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는 것도 바로 이 피톤치드 덕분이다.

최근에는 피톤치드가 풍부한 산림욕 효과를 보고, 새집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 가정용 산림욕기를 들여놓는 가정도 늘어나고 있다. 산림욕기는 천연피톤치드액을 주입하면 마치 산 속에 있는 것처럼 천연피톤치드가 발생하는 산림욕기로, 새집증후군과 헌집증후군 등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숲에서 초록느낌은 초기 구입비용에 부담이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36개월간 S200 산림욕기는 무상으로 지원하고, 매월 피톤치드 힐링 리필액만 구입하는 방식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가정이나 영업장의 새집증후군과 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숲에서 초록느낌 S200리필액은 친환경인증마크를 획득했고, 국립산림과학원 기술이전과 함께 검증받은 국내산 피톤치드다. 포름알데히드는 물론이고 유해물질과 곰팡이포자, 담배냄새와 각종 악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해소와 집중력향상, 기억력 향상,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명품 산림욕기 ㈜숲에서 초록느낌 S200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foresti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