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장이사전문업체 새집증후군 케어서비스 인기

새집증후군이란 집이나 건물을 새로 지을 때 사용하는 건축자재나 벽지 등에서 나오는 유해물질로 인해 거주자들이 느끼는 건강상 문제 및 불쾌감을 이르는 용어이다. 벤젠, 클로로폼, 아세톤, 스타이렌, 폼알데하이드 등의 발암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또 집을 지을 때 발생한 라돈, 석면, 이산화탄소, 오존, 질소산화물, 미세먼지, 부유세균과 같은 오염물질도 있다. 이 밖에 곰팡이, 바이러스와 같은 세균, 진드기, 애완동물 등의 생물도 실내공기를 오염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오염물질이 건물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실내에 축적되면 각종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한다.

포장이사 후 사람이 이러한 오염에 짧은 기간이라도 노출이 되면 두통과 기침, 가려움증, 현기증, 집중력 저하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오랜 기간 노출이 되면 호흡기 질환, 심장병, 암 등의 질병이 나타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실내공기 오염 정도는 집 안팎의 환경조건과 사용한 건축자재의 종류와 공법, 환기시설에 따라 큰 차이가 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베이크아웃 집중환기, 포름알데히드 제거제 시공, 가구와 서랍 및 선반 분리 후 전용차폐제 시공, 피톤치드 분사 등을 하는 방법이 있다. 최근 들어 많은 포장이사전문업체들이 새집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많은 이사업체들이 새집증후군 제거에 효과적인 피톤치드를 활용하여 이를 예방하고 있다.

새집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장이사업체를 선정할 때는 포장부터 운반, 청소 및 케어서비스까지 폭넓게 제공하는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이용해야 하며, 5톤 포장이사 비용을 알아볼 때는 방문견적(두꺼비이사 http://www.1577-2464.com) 서비스를 통해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선택해야 한다. 또한, 인천, 대구, 부산포장이사 등 전국 지점을 두고 포장이사, 원룸이사, 용달이사, 보관이사, 사무실이사, 해외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2~3곳의 견적을 비교하여 선택해야 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