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두산 하반기 대졸 공채 돌입… 10월 중 DCAT 실시
[헤럴드경제=권도경 기자]두산그룹이 올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

두산은 대졸신입공채 공고를 내고 22일까지 입사지원서를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채에 나서는 주요 계열사는 두산중공업, 두산건설, ㈜두산 전자BG와 산업차량BG, 두산DST 등이다.

채용규모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검토 중이다. 각 계열사별로 공채에 나설 경우 최소 수백명 규모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 두산은 그룹 차원에서 상반기에는 인턴만 뽑고 하반기에 대졸 신입 공채를 한다.

이번 공채에서는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10월 중 두산종합적성검사(DCAT)와 1차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DCAT는 ▷언어 논리 등을 평가하는 기초적성검사(80여분)▷자신과 타인의 정서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보는 정서역량검사(30분)▷지원자 인성이 두산이 추구하는 바와 맞는지 평가하는 인성검사(55분) ▷기업 업무 수행에 필요한 한자 검사(20분)로 이뤄진다. DCAT는 다른 그룹의 적성검사와 달리 사전 학습이 많이 필요없는 편이다. 


각 계열사별로 살펴보면 두산중공업은 설계, 품질, 생산, 서비스, 플랜트시공, 연구개발 분야 등을 뽑는다. 근무지는 서울, 창원, 수지 동탄 등이다.

두산건설은 건축 시공과 토목 시공 분야에서 채용한다. 최종합격자는 국내 현장에서 일하게 된다. ㈜두산 전자BG는 연구개발과 생산 분야에서 대졸 신입을 뽑는다. 근무지는 수지, 증평, 김천, 익산으로 다양하다. ㈜두산 산업차량은 연구개발과 생산, 품질 분야로 인천이 근무지다.

두산DST는 창원에서 일할 연구개발 대졸 신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에서 전공 또는 자격자 이외에 동일한 전문성만 갖추고 있으면 지원이 가능하다. 어학은 토익 스피킹의 경우 인문 계열은 130점, 이공계열은 110점 이상이라야 공채에 지원할 수 있다. OPIc은 인문 계열 IM, 이공 계열 IL 등급 이상이 대상자다.

/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