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자연이 선물한 보물 버섯, 두부요리전문점 무주가볼만한곳

농약 없이 건강하게 자란 자연산 능이버섯 일품

사랑하는 이와 정답게 둘러앉아 건강하고 푸짐한 한끼 식사를 음미하는 일은 그야말로 보약과 다름 없다.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절로 돌 만큼 풍성하게 차려진 먹음직스러운 식사.

그 어느 때보다도 건강한 한끼에 대한 현대인들이 높은 오늘날, 농약 없이 건강하게 자란 자연산 자료들로 요리해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먹기 좋은 무주맛집이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유독 건강한 상차림이 푸짐하게 차려져 현대인들의 입 맛을 자극하는 산들애는 가게 이름처럼 산과 들의 푸르름이 한 끼 식사에 그대로 녹아있는 건강한 무주 맛집이다.

무주에서 태어나 오십 평생을 이 곳에서 자라온 주인장이 덕유산을 벗 삼아 취나물, 밤버섯, 싸리·꾀꼬리·능이·송이버섯을 등을 채취하며 정성스레 한끼를 대접하기에 언제 누구와 함께 찾더라도 믿고 먹을 수 있는 곳.

십 수년 전 반딧골 손두부 마을에 맛을 만들어낸 이후, 보다 많은 이들에게 푸짐한 건강식을 대접하고자 무주 덕유산리조트 입구 쪽으로 자리를 옮겨 버섯, 두부요리를 전문적으로 선보이고 있지만 그 손맛을 알만한 사람들은 이미 다 알고 찾아올 정도로 인기가 높다.

특히 예로부터 자연이 준 보물이라 여겨진 버섯과 콩을 주재료로 하는 요리인 만큼, 건강함이 단연 으뜸이라 무주여행객들은 물론 무주 지역주민들이 찾는 무주버섯전골, 덕유산맛집으로도 제격.

그 중에서도 능이버섯닭백숙은 가시오가피 등 몸에 좋은 약재와 함께 토종 닭 한 마리가 닭 발까지 통째로 들어가 푹 고아져 그 맛이 일품이다. 진한 육수 맛을 한번 맛보면 마치 한약 같이 몸에 힘이 불끈불끈 나 보양식으로도 제 격이고 별미로 즐겨도 좋다.

또한 밑반찬만 무려 12여 가지가 나오는 능이버섯전골은 진귀하게 여겨지는 능이, 표고, 숫총각버섯, 황금송이, 백만송이버섯, 은이버섯 등 자연산 버섯에 푸짐함을 더해줄 가득 소고기를 넣어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즐겨 먹기에 좋다.

음식의 푸짐함은 물론 건강함까지 결코 놓치지 않아 다 함께 둘러 앉아 먹으면 더욱 즐거운 무주리조트맛집, 무주 가 볼만한 곳 인 이 곳에서 건강한 보양식으로도 손색 없는 그 맛을 즐겨보자.

문의 063-324-1611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