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진ㆍ동영상 메시지 기능 강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헤럴드경제= 최정호 기자]인스타그램이 사진 및 동영상을 메시지로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인 인스타그램 다이렉트(Instagram Direct)의 업데이트를 2일 선보였다. 사용자 간의 콘텐츠 공유 기능과 메시지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인스타그램 내 인기 콘텐츠나 사용자의 관심사와 밀접한 콘텐츠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뉴스피드에 나타난 사진 및 동영상이나 장소 검색, 태그 검색 결과로 나오는 사진 및 동영상 하단의 화살표 아이콘을 누르면 대화를 나누고자 하는 사람 혹은 그룹과 즉시 공유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보다 흥미로운 콘텐츠를 발견하고, 공유하며, 자신의 의견을 다양한 사람들과 나눌 수 있다.


인스타그램 내 게시물 댓글 중 약 40%가 다른 사용자의 아이디를 태그한 댓글일만큼, 인스타그램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태그를 통한 흥미로운 콘텐츠 공유가 일반적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게시물의 댓글에 별도로 태그를 달지 않고도, 친구 및 지인과 공통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대화창에 말풍선 형태의 대화형 인터페이스가 적용돼, 언제든지 과거 대화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그밖에 다양한 순간을 공유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대화창 내 카메라 기능과 이모티콘 기능을 추가했다. 그룹 대화의 경우 대화창에 별도로 이름을 지정해, 보다 편리하게 대화상대를 찾고 대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는 2013년 도입된 기능으로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한 명 또는 다수의 사용자들을 선택해 인스타그램 사진이나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게 한다. 현재 인스타그램 사용자 8500만명 이상이 매월 이 기능을 통해 다양한 사진 및 동영상을 주고 받고 있다.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는 뉴스피드 상단 우측에 위치한 상자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