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킨텍스,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및 핀테크 국제 컨퍼런스 개최

메클러미디어&킨텍스 공동주관,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킨텍스서 열려

지난 1월 미국의 한 비트코인 서비스 업체인 ‘코인베이스’는 유명 벤처 캐피털 DFJ 등으로부터 약 7,500만 달러라는 비트코인 업계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와 함께 지급, 결제 스타트업 ‘서클’에 대한 골드만 삭스의 5,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2억 2,500만 달러 규모의 싱가포르 중앙은행 스마트 금융센터 건립 프로젝트 소식이 알려지면서 말고 많고 탈도 많은 디지털 가상 화폐, 비트코인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과감한 투자가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런 가운데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세계 최대 규모의 비트코인(가상화폐) 국제 컨퍼런스인 ‘인사이드 비트코인(INSIDE BITCOINS)’이 국내 최대 전시컨벤션센터 킨텍스에 유치 확정됐다. 

해외 MecklerMedia 社와 국내 킨텍스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INSIDE BITCOINS’는 미국, 영국, 독일, 홍콩, 이스라엘 등 매년 세계 12개국을 순회하며 개최되는 명실공히 동 분야 최고 명성을 자랑하는 행사로 손꼽힌다. 이에 글로벌 기업들이 가상화폐 및 그 근저의 블록체인 기술에 주목하는 이유와 미래에 대한 해법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첫 날에는 세계적인 가상화폐 전문가들과 함께 실습을 통해 비트코인과 그 작동 원리인 블록체인에 대해 직접 배워볼 수 있는 교육 세션(Tutorial Day)이 진행된다. 또한 글로벌 핀테크 연구원의 공식 후원으로 진행되는 행사 마지막 날의 핀테크 특별 세션에도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행사 참여를 확정한 20여명의 국제 연사들의 면면 역시 화려하다. 비트코인 억만 장자로 유명한 로저 버(Roger Ver), 영국 핀테크 계의 거장 시몬 딕슨(Simon Dixon), 인터넷 초기 개척자이자 스타트업 전문가인 저스틴 뉴튼(Justin Newton) 등 약 20명이 먼저 참여를 확정 지었다. 국내에서도 글로벌 핀테크 연구원의 박수용 원장, 가상 화폐의 권위자 고려대 인 호 교수, 영국 케임브릿지 경제학 박사 출신의 홍익대 홍기훈 교수 등이 참여한다.

주최 측은 “우리는 가까운 미래에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올 금융제도의 거대한 변화를 직접 목격하게 될 것이며, 올해 인사이드 비트코인에서는 그 변화에 대한 징조를 미리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면서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 핀테크 2.0 시대의 최신 트렌드를, 전문 전시회에서는 해외 투자 유치 및 마케팅에 목말라 있는 기업들에게 다시 없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인사이드 비트코인은 공식 홈페이지(www.insidebitcoins.co.kr)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10월 14일 이전 신청할 경우 최대 40%에 달하는 컨퍼런스 얼리버드 등록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국제 전시/컨퍼런스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