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사이버진흥원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참여제한 없어 인기

한국 직업능력 개발원에서는 주부, 대학생, 재취업 준비생,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자격증 에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질문의 내용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지에 대한 설문조사였다. 이에 대한  조사 결과 는 보유하고 있다가 151명, 보유 하고 있지 않다는 67명밖에 되지 않았다. 또한,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지 않는 67명을 대상으로 자격증시험을 준비 중에 있거나, 과거에 자격시험을 준비 한 적이 있는지에 대한 설문조사결과는 예가 121명, 전혀 없다는 15명에 그쳤다.

한번쯤은 누구나 자격증취득 준비를 해 봤을 정도로 자격증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왜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일까? 아마도 그 해답은 취업에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는 청년 실업자 들 뿐 아니라 재취업준비생, 주부, 직장인, 실업자, 경력단절 여성, 대학생, 고졸자, 퇴직자, 중장년층 등 구직자의 연령대나 형태가 점점 다양해 졌으며 이로 인해 좁은 취업구멍은 더욱더 좁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재각기의 방법으로 취업박람회를 찾기도 하고 , 주부들은 여성인력 개발센터를 이용하기도 한다.하지만 취업박람회 라던지, 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서만 취업의 문을 열기에는 쉽지 않다. 현실이 이렇다 보니 시간적, 공간적으로 여유로운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며, 내일 배움 카드나 국비지원, 재직자 환급  같은 제도를 이용하여 취득할수 있는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국비지원이 가능한 곳은 오프라인으로 진행을 해야 하므로 시간적 제약을 많이 받는다. 특히, 직장인들은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공간적 시간적 여유가 가능한 온라인 수강을 희망하지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자격증 과정은 만만치 않은 수강료 때문에 망설이는 이들이 대다수이다. 이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인가 받은 한국사이버 진흥원에서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12개의 민간자격증을 교육비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고 한다. 문의를 많이 주는 내일 배움 카드, 재직자근로자 카드가 없이도 온라인으로 무료수강이 가능하다고 하여 업계나 취업준비생에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재능기부 일환으로 주체되어지는 무료수강 강의는 최근 문의가 많은 미술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 인성지도사  뿐 아니라 ,이미지메이킹과 스피치지도사 과정을 포함하여 총 12개의 과정이며, 상기 민간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조회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국비지원 무료교육처럼 취득할 수 있는 무료수강 이벤트는 별도의 인원 제한은 두지 않고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일 경우 대학생, 직장인, 실업자, 주부 등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무료수강 이벤트 참여자는 5주간의 온라인 무료수강 후 별도의 시험 응시료 없이 자격증 취득까지 도전할 수 있게 된다. 무료 수강 이벤트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 (ekcls.com) 접속 후 추천인 코드 '온라인‘을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하면 전 강좌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