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 파워봇‘ 로봇청소기 시장 90% 독점
[헤럴드경제=권도경 기자]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파워봇’이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만5000대에 도달하며 가격 7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로봇 청소기 시장에서 약 90%의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삼성전자가 16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작년 상반기 전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겨우 1% 정도의 비중에 그쳤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는 파워봇 출시 이후인 작년 하반기 약 20% 비중으로커졌고 올해 상반기에는 약 50%까지 확대됐다.

삼성전자는 지난 7월 기존 로봇청소기보다 약 140배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강력한 진공 흡입력을 갖춘 파워봇 신모델을 내놨다.

또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며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기능의 불빛 인식 거리를 기존 대비 약 2배 확장했다스마트폰으로 주요 기능을 조작해 외출과 국내외 여행 시에도 집안을 청소할 수있다.

삼성전자는 14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되는 광복 70주년 기념 ‘힘내라 대한민국’ 감사 대축제에서 파워봇 행사모델을 구매하고 구형 로봇청소기를 반납하는 고객에게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 파워봇은 최근 호주 소비자협회 정보지인 ‘초이스’의 로봇청소기 평가에서1위를 차지했고 미국 전자제품 평가 전문 매거진 리뷰드닷컴으로부터 10점 만점을 받았다.

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