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텔레콤, 갤럭시A8에 ‘최고 보조금’과 ‘보안’까지 담았다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SK텔레콤이 60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A8’에 ‘T 안심스크린’ 등 최신 보안 기능을 모두 담았다.

또 ‘갤럭시 A8’에 SK텔레콤은 최대 33만원 지원금(band 데이터 100요금제 기준)을 적용, 합리적 가격에 성능, 보안 기능까지 두루 갖춘 진정한 ‘실속형’ 프리미엄을 추구했다.

SK텔레콤은 오는 24일 출시하는 ‘갤럭시 A8’에 사생활 보호 시선차단기능인 ‘T 안심 스크린’을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버스나 지하철 등 공공장소에서 친구와의 비밀 대화, 개인적인 동영상 시청까지 가능한 기능으로, 단말 상단의 커튼 메뉴를 내려 ‘T안심스크린’을 터치하면 시선차단기능의 보호화면이 작동한다. 보호화면 구동 시 나타나는 화면 투명도 조절 아이콘을 통해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고 보호화면 색상도 선택할 수 있다.

또 안심클리너와 잠금, 백업 등 ‘T 안심’ 서비스도 탑재, 단말기의 분실이나 도난 방지 및 자동 최적화도 지원한다. ‘안심클리너’는 휴대전화 충전 시 전원 코드가 분리되면 도난 경보가 울리고 단말기 최적화 작업을 자동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안심잠금’은 고객이 단말기 분실 시 스마트폰 전원 강제 종료를 방지함으로써 분실한 스마트폰의 위치를 빨리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며, ‘안심백업’은 스마트폰 분실 및 기기변경을 대비해 휴대전화 속 정보를 안전하게 백업해 둘 수 있는 기능이다.

보조금도 출시 초기부터 최고 33만원을 책정했다. SK텔레콤은 출고가 64만9000원인 ‘갤럭시 A8’에 band 데이터 100요금제 기준으로 최대 33만원 지원금을 적용한다. 중간대 요금제인 band 데이터 51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단말기 할부 원금 부담을 30만원대로 낮출 수 있는 수준이다. 

삼성전자가 하반기 중고가 시장을 겨냥해 선보인 ‘갤럭시 A8’은 5.7인치 대화면에 풀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5.9㎜ 두께의 초슬림 금속 일체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여기에 갤럭시S6와 같은 F/1.9 조리개값이 지원되는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도 더했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