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클릭 한번에 모든 정보 한눈에 쏙’ 삼성 스마트TV 부가서비스
[헤럴드경제=권도경 기자] 삼성전자는 19일 야구·뉴스·연예·소셜4가지 분야의 정보를 삼성 스마트 TV로 실시간 제공하는 ‘부가정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삼성 TV 리모컨의 부가정보 버튼을 누르면 화면 우측에 반투명 창 형태로 제공된다.랜선이 연결된 2015년 삼성 스마트 TV 전 모델에서는 지상파는 물론 케이블 TV나 IPTV 시청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야구의 경우 경기 시작 전에는 일정과 출전 선수 시즌 기록이 제공되며 경기 중에는 전 구장의 경기 현황과 타자·투수의 시즌 성적 등을 10초마다 업데이트해서 보여준다.

기존에는 드라마를 보다가 야구 정보를 보기 위해 스마트 TV 기능을 선택할 경우 화면이 바뀌어 드라마 시청이 어려웠으나, 이 서비스로는 영상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여러 구장의 경기 현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뉴스와 연예 영역에서는 인기뉴스를 실시간으로 선정해 보여줘 TV 시청 중에도 사회 전반 이슈를 확인할 수 있고 소셜영역에서는 트위터의 인기 멘션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VD 사업부 이원진 부사장은 “부가정보 서비스는 정보성 서비스가 TV 시청 경험 안으로 합쳐진 것”이라며 “타이젠을 탑재해 더 똑똑한 스마트 TV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 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