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눈에미소안과, 세계적인 성과 스마일라식 14,000케이스 돌파

최근 눈에미소안과가 스마일라식 14,000케이스를 돌파하여 시력교정술 분야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성과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최초이며 최다 성과이기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로써 눈에미소안과는 스마일라식 분야에서 가장 풍부한 경험을 보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성과는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스마일라식은 각막에 2mm의 최소절개만으로 수술이 진행되는 신개념 라식수술로 기존 라식/라섹에서 발생하는 부작용 예방이 탁월하고, 수술 후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없다는 장점으로 인해 최근 학생, 직장인들 사이에서 크게 성행 중이다.

라식은 각막절편을 생성하기 위해 각막에 24mm정도의 절개가 반드시 필요하며, 라섹은 수술법상각막상피를 제거해야만 한다. 두 수술법 모두 각막상피부분(각막 제일 앞쪽)에 상당한 자극이 가해지게 된다. 각막상피부분은 각막에서 가장 단단한 부분으로 자극이 가해져 손상될 경우, 안압을 견디지 못해 안구가 돌출되는 원추각막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각막상피부분에 절개량이 많을수록 상당량의 각막신경이 손상되어 안구의 건조함을 감지하지 못해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스마일라식은 각막에 2mm의 최소절개만으로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각막상피부분에 가해지는 자극 및 절개량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그 결과, 안구건조증, 원추각막 등 다양한 부작용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시력교정술이다.

스마일라식은 레이저를 조사 후 렌티큘(교정량만큼의 각막실질)을 분리하는 수술이 필요하므로, 의료진의 기술력과 스마일라식에 대한 풍부한 경헙이 밑바탕이 되어야 성공적인 수술을 받을 수 있다.

국내에서는 세계적으로 스마일라식에 대한 기술력, 풍부한 경험 등 모든 부분을 인정받은 의료진이 있다. 바로 눈에미소안과의 구형진 원장이다.

구형진 원장은 독일에서 스마일라식에 대한 기술력, 수술결과, 경험 등을 총괄평가하여 가장 뛰어난 한명의 의사에게만 부여하는 스마일라식 레퍼런스닥터로 선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개최된 WOC(세계안과전문학회)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스마일라식 Global Luminary(세계적 권위자)로 선정되어 세계적으로 스마일라식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렇듯 스마일라식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 받아 전 세계에서 열리는 학회 및 세미나에 초청받아 스마일라식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력교정술 분야에서 가장 비중있는 학회인 ASCRS(미국 백내장 굴절 수술학회)에 초청되어 국내에서 최초로 스마일라식 결과를 발표하였으며, 부산에서 열린 유져미팅에서는 스마일라식 세계 6인 Experts(대가)로 선정되어, 안과관계자들에게 스마일라식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기도 하였다.

한편, 구형진 원장은 오는 9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ESCRS(유럽 백내장 굴절 수술학회)에 초청받아, 다시 한번 세계의 안과관계자들에게 스마일라식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