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름휴가! 한강에서 친구들과 종이배로 경주한다.

이색 수상 레포츠 2015한강박스원레이스 참가접수-티몬

이색적인 수상레포츠 2015 한강박스원레이스가 다음달 8월1일부터 9일까지 잠실지구 한강공원에서 1800여팀과 함께 진행된다.

'2015 한강 박스원레이스'(BOX1RACE)는 나인모티브 주식회사(대표 김기영)와 ㈜헤럴드가 공동주관하고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후원하는 최초의 국내 종이박스 보트 경주대회로 지난 2013년 홍천대회를 시작으로 2014년 서울에 이어 3회 째 진행되고 있다. 

종이박스와 테이프 등 주변에서 찾기 쉬운 재료를 이용해 직접 보트를 제작하여 한강물에 띄우는 경주로 이미 각종 주말 예능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적이 있고 박스원레이스 국제대회, 그리고 박스원캠프와 박스원워크샵 등 다양한 형태의 참여행사도 진행되고 있는 색다른 수상스포츠다. 

박스원레이스는 오는 8월1일부터 9일까지 총 9일동안 서울 잠실한강공원에서 열리는데 직접 만든 종이배를 경주하는 스피드레이스와 가족이 함께 만들어서 직접 배를 타보는 가족 체험레이스가 주말마다(8/1토, 2일, 8토, 9일) 진행된다. 

주어진 박스뿐 아니라 자신만의 소품을 이용해 배를 만들 수 있어 각자의 독특한 개성이 넘치는 종이배를 구경할 수 있는 게 또 다른 묘미다.

평일 (8/3(월)~7(금))에는 탁트인 한강 잠실공원 박스놀이터에 종이체험코스가 운영되는데 가족들이 즐겁게 재활용 골판지를 이용해 자신만의 아지트도 만들고 신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대형박스볼링, 박스쌓기, 박스터널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골판지를 활용한 전문작가들의 작품과 이색먹거리 푸드트럭도 여름휴가철 흔히 보기 어려운 재미있는 추억을 안겨줄 것이다.

본 행사를 운영하는 김기영 나인모티브 대표는 한강 잠실공원지구는 한강에서 유속이 적고 수심이 가장 얕은 곳이지만 대회가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구간마다 부표 설치와 수상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모든 참가자에게 구명조끼를 의무적으로 입히는 등 안전을 위한 노력도 함께 하고 있다 고 밝혔다.

본 행사 참가를 원하는 참가자는 티켓몬스터(www.ticketmonster.co.kr)에서 가족단위참가자와 스피드레이스를 구분하여 예매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