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성 헤어라인 교정, 얼굴 인상도 바꾼다
[헤럴드경제]커리어우먼인 박 모(24)씨는 M자형 헤어라인 때문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이마를 드러내는 헤어스타일을 하고 싶어도 M자형 넓은 이마가 신경 쓰여 선뜻 헤어 스타일을 바꾸지 못하고 있다. 이처럼 M자형 이마는 강한 인상을 줄 뿐 아니라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해 외모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에게는 외모 콤플렉스로 이어지기도 한다.


보통 이마에서 눈썹, 눈썹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 끝까지의 비율이 1:1:1에 가까울수록 이상적인 얼굴로 본다. 또 이마가 둥글면서 각이 지지 않고 잔머리가 이마를 감싸는 형태는 여성스럽고 앳된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아름다운 이마로 꼽힌다. 반면 M자형 이마는 헤어라인에서부터 눈썹까지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얼굴을 길고 크게 보이게 하고, 이마 양 옆이 패인 형태를 띠기 때문에 강인한 인상을 주는 것이다.

남성의 M자형 이마는 선천적인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탈모의 진행 과정에서 나타난다. 반면 여성에서 볼 수 있는 M자형 이마 라인은 탈모에 의한 것이라기 보다는 원래부터 이마가 넓은 경우가 흔하다. 탈모 남성들처럼 헤어라인이 점차 정수리쪽으로 후퇴해 ‘대머리’가 되는 일은 없지만 본인에게는 큰 콤플렉스가 될 수 있다.

M자형 넓은 이마로 고민한다면 헤어라인교정술이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술은 머리 뒤쪽의 모발을 채취한 후 이마 양쪽의 깊게 패인 부위에 이식해 이마의 크기를 줄이면서 둥그런 헤어라인을 만드는 방법이다. 인상이 부드러워지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주며, 또 얼굴이 갸름하고 작아 보이게 한다.

헤어라인교정은 모발이식의 꽃이라 불릴 만큼 시술 의사의 풍부한 경험과 감각,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다. 얼굴형과 인상, 모발의 굵기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모발의 방향과 컬, 그리고 굵기를 세분화해 시술해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헤어라인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정면은 물론 측면에서 보이는 부분까지 고려해 시술하게 되면 얼굴이 더 작고 갸름해 보이는 V라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헤어라인 교정은 수술 다음날 내원해서 처치를 받고 나면 머리감기나 샤워에 불편함도 없고,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 수술 바로 다음날부터 외출이 가능하고, 이틀 후부터는 회사나 학교 생활을 하는데 무리가 없다.

김정득 대구우리들의신경외과 모발이식클리닉 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은 M자형 넓은 이마에 대한 고민 해결은 물론 다양한 헤어 스타일 연출을 가능하게 해 심미적으로 더 여성스럽고 아름다운 얼굴을 만들어 주는 장점이 있다”면서 “이식한 모발이 완전히 자라나는 데는 수술 후 최소 6개월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므로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의 경우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수술 일정을 잡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