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효성ITX, ‘클라우드 포털사이트’ 오픈
[헤럴드경제=김윤희 기자]효성ITX가 자사의 클라우드 솔루션 ‘익스트림 클라우드(XtremeCloud)’의 포털(www.xtremecloud.co.kr)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효성ITX는 이번 포털 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사물인터넷 전반을 아우르는 솔루션 라인업 기반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효성ITX가 독자 개발한 익스트림 클라우드는 기업이 업무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저렴한 비용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돼 있다. 


효성ITX의 익스트림 클라우드는 2013년 국내 최초로 분산처리시스템 등 특허를 등록하고 올 3월에는 정부 소프트웨어 인증(GS)을 획득했다. 최근 미국 특허 출원을 마쳤는데, 특허 등록이 완료되면 해외시장에서 판매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포털사이트 오픈에 맞춰 익스트림 클라우드 일부 제품의 소프트웨어 무료 버전도 공개했다. 각 기업의 SI 개발자 등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포털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효성ITX 남경환 대표이사는 “효성ITX가 제공하는 제품들에 사용자들의 의견을 즉각 반영해 익스트림 클라우드 기능을 보완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포털사이트를 통해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시장에 대한 최신 정보 등 다양한 컨텐츠를 함께 제공해 질적, 양적인 면에서 IT클라우드업계의 허브(Hub)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wor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