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선풍기 시장의 새로운 혁신 카모메 , 기존 선풍기의 한계를 극복하다

2015년에도 이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여름용품 시장이 들썩이는 가운데, 갈매기 날개에서 영감을 받아 생체모방기술을 이용해 개발된 선풍기와 에어서큘레이터가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일본 도시샤 그룹의 D Design에서 만든 브랜드인 ‘카모메’다. 카모메 선풍기·에어서큘레이터 프로펠러 설계자는, 세계적인 선박용 프로펠러 제조사 나카시마 프로펠러 개발팀이다. 이들은, 갈매기 날개에서 평평한 부분이 없고, 각 부위가 받는 공기 저항에 따라 각도가 다르며, 부위별 두께도 제각기 다른 특징을 잡아내 설계에 반영했다.

그 결과, 다른 선풍기·에어서큘레이터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자적인 형태의 프로펠러가 만들어진 것이다. 바람을 불어내는 거리(최장 15m)는 일반 선풍기(최장 5m)보다 2배 이상 길고, 저전력·저소음 DC 모터와 조합을 통해, 유아가 쐬어도 좋은 초미세풍이 나온다는 것이 카모메 관계자의 설명이다.

카모메 선풍기와 에어서큘레이터의 저소음 같은 경우 각각 약 8.7dB/14.9dB 이 나오는데 이 정도는 나뭇잎이 흔들리는 소리 20dB 보다 조용한 것을 알 수 있다. 사용되는 전력은 보통 일반 선풍기의 경우 24.3w 가 나오는 반면에 카모메의 선풍기·에어서큘레이터는 각각 약 1.6w/2.5w로 최대 90%~92% 절감이 되는 부분이다. 초미풍 관련해서는 일반 선풍기가 600회전 정도로 회전수가 나온다면 선풍기·에어서큘레이터는 250회전으로 초미풍이 실현된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독창적인 프로펠러 이외에도 카모메의 특징은 많다. 제품 전면에 아로마 케이스가 설치돼 있어 방향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다. 색상은 깔끔한 화이트 톤으로, 집안 어디에 두어도 인테리어 개산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했다. 하단부 측면에 리모컨을 수납할 수 있는 편리함도 있다.

현재 카모메코리아(http://www.kamomekorea.co.kr)에서는 제품 구매 후 홈페이지에 정품 등록을 하면 제품 보증기간을 연장하는 판촉 행사를 진행 중이다. 각종 이벤트 진행 시 다양한 혜택과 정보도 제공된다는 것이 사측 관계자의 설명이다(쇼핑몰 http://storefarm.naver.com/kamomefan) .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