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리미엄 아울렛 인근 아파트 잇단 분양…생활여건 좋아 관심 ‘업’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지역개발 호재 중 하나로 인식되는 ‘프리미엄 아울렛’ 인근에 아파트가 잇따라 분양해 관심을 끌고 있다.

23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한라, 한양, 효성 등 건설사들이 대규모 복합쇼핑몰 옆에서 아파트를 공급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한라가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4블록에 이달 말 분양하는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는 인근에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위치한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은 약 14만5000㎡ 부지에 매장면적 약 4만3000㎡ 규모로 2016년 준공 예정이다. 약 300여업체 2000명 이상의 지역 주민 직접 고용 창출과 연간 700만명의 관광객 유입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과 더불어 인근에 서울대병원도 들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효성이 이달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254번지 일원에 분양하는 ‘용인 서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는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과 가깝다. 2003년 오픈한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은 최초라 할 수 있는 스트리트형 복합문화공간이다. 인근에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도 가깝다.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아주대학교 병원 등 의료시설도 근거리에 있다.

아이에스동서가 역시 이달 하남 현안2지구 C-1블록에 공급하는 ‘하남 유니온시티 에일린의 뜰’ 인근에는 영등포 타임스퀘어의 약 3배 규모인 연면적 33만㎡로 구성되는 하남 유니온 스퀘어가 위치한다. 2016년 준공예정으로 백화점은 물론 쇼핑몰, 영화관, 키즈파크, 스파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들어서는 대규모 복합쇼핑몰로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쪽으로 야외무대, 어린이 물놀이장 등 주민 친화시설과 다목적 체육 시설, 실내 체육관이 조성된 ‘유니온파크’가 들어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한양이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에 분양하는 ‘고촌행정타운 한양수자인’도 인근에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이 위치해 있다.현대 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연면적 15만2000여㎡의 국내 3번째로 큰 규모다. 앞으로 상주인구 및 유동인구가 확충되면 생활 인프라시설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지금까지 주목받지 못했던 김포터미널과 아라뱃길 인근 개발이 본격화되고 있는데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의 개장이 가장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안은 6월 경기도 시흥시 목감지구 B2블록에서 ‘시흥목감 신안인스빌’을 분양한다. 이 아파트 주면엔 최초 도심형 프리미엄 아울렛인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이 위치한다. 이 외에도 광명역세권의 코스트코, 이케아 광명점 등 대형 쇼핑몰이 가까이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규모 복합쇼핑몰은 유동인구가 밀집할 수 있는 교통 좋은 입지조건을 갖춘 곳에 들어서기 때문에 주변 아파트도 인기를 끌 수밖에 없다고 설명한다.

실제로 지난해 광명 이케아와 롯데아울렛, 코스트코 등이 들어서 큰 인기를 끌었던 광명역 주변에 분양한 아파트들은 모두 청약성적이 좋았다. 아파트 값은 올해 4000여 만원의 웃돈이 붙어 일대 매물이 부족할 정도로 그 인기가 뜨겁다.

곽창석 ERA코리아 부동산연구소장은 “아울렛을 따라 교통망이 확충되고 각종 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와 지역주민들의 편의시설이 늘어난다”며 “ 개발호재가 가시화 되면서 인근 부동산 시장도 활기를 띄고 있다”고 말했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