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희소성 높고 공실 걱정없는 투룸 오피스텔, 마곡지구가 최고

1%대의 초저금리 시대로 진입하면서 은행예금 금리보다 2~4배 정도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익성 부동산인 오피스텔과 상가 투자”에 몰리고 있다. 이로 인해 주목받는 곳은 단연 마곡지구다.

‘서울 마지막 도시개발지구’인 마곡지구는 366만㎡ (110만평)규모로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 상암 DMC의 6배 크기로 개발 중에 있다. LG 사이언스 파크를 필두로 신세계몰, 이대의료원, 롯데컨소시엄, 대우조선해양, 이랜드, 넥센타이어, 코오롱, S-Oil 등 굴지의 38개 기업들과 ㈜케이티앤씨, 희성전자, 홈앤쇼핑 등 13개 기업 입주 예정이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는 향후 상주인구 약 4만명, 유동인구 약 40만 명에 이르는 초대형 업무지구로 풍부한 개발 호재를 가진 마곡지구는 내년부터 대기업들의 입주가 속속 이뤄지며 오피스텔 분양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는 오는 2018년까지 '세계 3대 MICE글로벌 선도도시 서울'이라는 목표 아래 작년부터 영업에 들어간 동대문디자인 플라자(DDP)와 코레일에서 추진하는 서울역 북부 컨벤션 건설을 진행키로 했으며, 이어 서울의 서남권역인 마곡지구도 연구단지 조성과 함께 MICE 수요를 반영, 호텔. 회의장 등 관련시설을 들일 예정이다.

마곡지구에서도 발산 역세권은 차후 마곡지구의 중심상권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마곡지구에서 투자의 핵심지로 각광받는 발산 상업지구에서 회사보유분 일부를 분양중인 마곡사이언스파크뷰 오피스텔이 사실상 마곡지구 오피스텔의 마지막 공급 물량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곡지구의 관문인 발산역은 김포공항에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1분면 올림픽도로, 강변북로 진입이 가능하며 상암지구와도 인접해있다. 김포공항과 인천국제공항에 가깝고 공항리무진버스가 지나가는 공항대로에 인접해 있어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스튜어디스를 포함한 공항 근무자들의 배후 수요도 크다.

또한 통학가능거리인 신촌 인근에 있는 연세대, 이화여대, 홍익대, 서강대 등에 입학한 학생들의 기숙사대용으로 인기가 높을 뿐만 아니라 젊은 층과 특히 예비 신혼부부에게도 인기가 많다.

특히 투룸오피스텔은 오피스텔 임대료가 전반적으로 약세인 가운데서도 투룸 월세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감정원의 월세가격 동향 자료에 따르면 올 들어 4월까지 서울·수도권 오피스텔 중 투룸 월세가 0.29% 오른 반면 원룸은 0.16% 내렸다. 오피스텔을 포함해 아파트/단독주택 등 주거시설들의 투룸 중에서 오피스텔이 유일하게 상승세를 나타냈다.

'마곡 사이언스파크뷰'가 발산역 도보 1분 거리 초역세권 상업지역에 오피스텔, 상가를 분양 중이다. 1200여 개의 병상을 갖춘 마곡이화의료원과 가장 가까운 오피스텔인 마곡사이언스파크뷰 오피스텔은 마곡지구 출입구인 발산 역세권에 위치하며 마곡지구 LG사이언스파크 등의 이전으로 마곡지구 대기업의 최대 수혜지가 될 예정이다.

발산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들어설 마곡사이언스파크뷰는 마곡지구의 1%에 속하는 상업지구 B8-4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14층 규모로 지하 B1층~B5층 100% 자주식 주차시설, 지상 1층~3층 근린생활시설인 상가가 입점하며, 4~14층은 오피스텔로 218실로 구성 분양가는 비교적 저렴한 3.3m²당 800만원 대다.

마곡사이언스파크뷰 분양 관계자는 “마곡지구는 전통적으로 원룸 오피스텔도 비교적 빠른 시기에 분양이 마감되지만 희소성이 높은 투룸 오피스텔은 더욱 빨리 분양되는 경향이 있다”며 “상가, 오피스텔과 같은 수익형 부동산은 임대수요, 교통, 생활편의시설이 갖추어진 지역에 투자해야 한다”고 말했다.

현재 마곡사이언스파크뷰는 분양 마감 이후 회사보유분인 투룸 오피스텔 로얄층 일부 잔여세대와 상가를 동시 분양중이며 모델하우스도 5호선 발산역 현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02) 522-0366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