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앱코, 태블릿 충전ㆍ앱 동기화 장치 한국갤럽 등 공급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IT벤처 앱코(대표 이태화)는 최대 10대의 태블릿PC를 동시에 충전 가능한 스마트충전함을 각급 학교 및 한국갤럽에 공급했다고 13일 밝혔다.

10채널 충전함 ‘패드뱅크(PadBankㆍ사진)’는 충전과 함께 애플리케이션 동기화가 가능한 제품이다. 납품된 곳은 광주금구초등학교, 경북대사대부속중학교, 여론조사리서치회사인 한국갤럽 등이다.

10채널의 패드뱅크는 가격이 저렴해 소규모로 태블릿PC를 사용하고 있는 초중고 및 대학, 학원, 일반기업, 연수원, 도서관, 세미나장, 박물관, 미술관, 군부대 등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패드뱅크를 사용하고 있는 학교는 전국 10여곳에 달한다. 


스마트충전함은 학생들이 수업용으로 사용하는 태블릿PC를 최대 10대까지 동시에 충전해주며, 기존 수업준비를 위해 교사들이 다수의 태블릿PC에 대해 한 대씩 몇 시간에 걸쳐 앱을 설치하고 자료를 복사하는 등의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또 여러대의 태블릿PC와 앱 동기화가 필요한 기업에서도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라고 앱코 측은 설명했다.

앱 동기화는 안드로이드 계열 갤럭시탭, 노트시리즈, G패드시리즈, iOS계열의 아이패드시리즈, 윈도우 8.1 이상 계열의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태블릿PC에 대응한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