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어번 그래니족이 좋아하는 써마지CPT, 권장 900샷이란 무엇인가요?

할머니들이 변하고 있다. 자식과 남편을 위해 희생하며 살았던 예전과는 달리 자신을 위해 돈과 시간을 과감하게 투자하고 있다. 이처럼 여유로워진 경제력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는 50~60대의 도시적인 여성을 ‘어번 그래니’(urban-granny) 족(族)이라 부른다. 어번 그래니족의 등장은 70~80년대 젊은 시절을 힘들게 보냈던 중장년층 여성들이 이제는 경제력을 손에 쥐고 예전에 미처 즐기지 못했던 문화생활을 향유하려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

‘신세대 할머니’라고도 불리는 어번 그래니족은 본인을 다양한 쇼핑, 운동, 해외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하는데, 특히 젊음을 되찾기 위한 외모 관리에 큰 관심을 보인다. 안티에이징 열풍이 부는데다 ‘동안’이 나이를 불문하고 미의 잣대가 되고 있는 만큼, 어번 그래니족 또한 실제보다 젊게 보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젊어 보이기 위해 가장 신경 써야 할 곳은 피부 상태다. 피부 처짐이나 눈가 주름, 팔자 주름 등은 자연스럽게 생기는 현상이지만 나이가 들었음이 확연히 드러나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 같은 세월의 흔적은 열심히 피부관리를 받거나 좋은 화장품을 쓴다고 해서 없어지지는 않는다. 이에 어반 그래니족은 한 단계 더 나아가 안티에이징 시술을 위해 전문적인 피부과를 찾기도 한다.”

웰스피부과 박은상 원장은 “최근 동안이 유행인 만큼 젊음을 되찾기 위해 피부과 상담을 받는 50~60대 여성이 부쩍 늘고 있다.”며, “이에 리프팅이나 피부 탄력 개선 효과가 좋으면서도 흉터나 붓기 걱정은 없는 안티에이징 시술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 아프지 않은 안티에이징 시술 ‘써마지CPT’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로 써마지를 꼽을 수 있다. 써마지는 써마지는 고주파를 이용해 피부에 열을 가하는 진피 가열 원리의 비침습성 시술로, 미국 FDA에서 비수술적인 리프팅 및 주름 탄력 개선 등으로 안전성과 효과를 두루 인정받기도 했다. 최근에는 이 써마지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3세대 써마지CPT가 기존 2세대 시술보다 높은 92%의 리프팅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다.

아울러 임상실험 결과 써마지CPT 시술을 받은 환자들의 고통이 기존 시술에 비해 고통이 30%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진동기능을 추가해 통증을 급격히 감소시킨 신형 핸드피스와, 균일하게 열 전달을 가능하게 해주는 써마지 토탈팁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다만 시술 시 한 가지 유의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써마지CPT는 피부에 열을 가하는 원리의 시술이므로 시술 중 열이 어느 정도 느껴지는 게 정상이라는 것이다. 이는 곧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다는 뜻하기도 한다. 따라서 최적의 시술 효과를 위해서는 전문의가 시술 받는 사람이 견딜 수 있는 열의 강도를 실시간으로 세심하게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시술 시 열감 및 통증 체크가 수시로 이루어지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이다.

- 약하게 여러 번 ‘900샷’이 권장되는 이유는?
이처럼 리프팅 효과는 통증은 적은 써마지CPT지만 시술에 들어가기 전 써마지 샷의 수에 대해 반드시 알아보는 것이 좋다. 써마지 샷이란 써마지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에 조사하는 횟수를 뜻하는데, 써마지 핸드피스로 한 번 슈팅을 하면 그것이 한 샷이 되는 것이다. 현재는 보통 크기의 얼굴의 경우 900 샷이 권장되는 추세다.

예전에는 강하고 짧게 시술하는 것이 주를 이뤘지만, 피부에 무리가 많이 가고 부작용도 적지 않은 편이었다. 써마지도 초창기에는 300샷을 강하게 시술했지만 부작용이 여러 차례 발생했음은 물론 통증이 지나치게 심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다가 레이저토닝처럼 약하게 여러 번에 걸쳐서 시술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들이 나왔고, 써마지 시술 역시 변화를 주어 지금의 CPT까지 이른 것이다.

그 결과로 현재 써마지CPT는 약하게 여러 번의 샷, 즉 900샷을 권장하고 있다. 덕분에 통증이 획기적으로 줄었음은 물론 효과도 더 좋아졌다는 평가다. 박은상 원장은 “간혹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적은 수의 샷으로 시술을 하는 곳도 있다.”면서, “이럴 경우 원하는 피부 개선 효과를 보는 것이 어려움은 물론 통증도 심할 수 있으니, 반드시 권장 샷인 900샷으로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도움말 : 청담웰스피부과 박은상 원장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