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한아토피협회-LG생활건강 업무협약 체결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과 (사)대한아토피협회(회장 박경애)는 아토피 없는 세상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아토피 질환에 대한 이해와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주는 각종 정보를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제공받아 피부 자극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의 생활용품을 개발하고, 아토피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협약의 첫 걸음으로 대한아토피협회에 아토피 환자들을 돕기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향후 피부 친화적인 생활용품 제품 개발, 아토피 예방 및 관리를 주제로 한 교육 프로그램 진행, 대한아토피협회 주관 행사 제품 후원, 아토피 환자 돕기 자선바자회 행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대한아토피협회는 아토피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아토피 환경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을 선정해 ‘아토피 안심마크’를 부여하고, 매거진, 웹사이트, 제휴 프로그램 등을 통해 관련 제품을 소개하는 등 소비자들이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도록 권장할 계획이다.

최연희 LG생활건강 생활용품사업부 상무는 “대한아토피협회와 협력해 샤프란, 한ㆍ입세제, 베비언스 등 LG생활건강의 대표 생활용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전개해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애 대한아토피협회 회장은 “LG생활건강에서 아토피 없는 세상 만들기에 동참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아토피 환우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개발해 아토피 환우들이 겪는 일상생활의 제약을 줄여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대한아토피협회는 저소득층 아토피환우돕기 자선바자회, 아토피관련 포럼, 아토피케어엑스포, 아토피안심캠프, 아토피예방 및 관리 캠페인, 친환경 어린이집 운영 아토피&라이프 정보매거진 발간 등 아토피안들의 권익과 아토피 관련 종사자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