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울트라 올레드 TV’, 전 세계서 찬사…또 찬사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LG전자는 자사의 올레드 TV가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T) 전문매체로부터 압도적인 화질로 호평을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우선 영국 IT 전문매체 AV포럼은 LG 올레드 TV에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올레드 TV에 대해 “이제껏 본 적 없는 최고의 화질을 제공한다” 며 “올레드 TV를 4K TV 리뷰의 새로운 기준으로 삼을 예정”이라고 극찬했다.

또 다른 영국 IT 전문매체 트러스트 리뷰 역시 LG 올레드 TV에 5점 만점을 부여하며 “완벽한 블랙 색상과 아주 섬세한 4K 화질은 비교할 데 없이 최고”라고 평가했다.
LG전자의 65인치형 울트라 올레드 TV.

미국에서는 와이어드라는 매체가 2015년형 프리미엄 TV를 소개하는 기사에서 “액정표시장치(LCD)가 프리미엄 전략으로 올레드와 라이벌 구도를 이루려고 하지만 아직은 못 미친다”며 올레드 TV의 손을 들어줬다.

독일에서도 호평은 이어졌다. 독일 유명 IT 매체 컴퓨터빌드는 최근 LG전자의 울트라 올레드 TV를 테스트하고 총점 1.91점을 부여했다. 이는 컴퓨터빌드가 2011년 이후 진행한 제품 평가 가운데 최고점수다.

이탈리아 IT 전문매체 디데이도 “LG전자 올레드 TV는 완벽한 화질은 물론, 모든 면에서 현존하는 TV 가운데 최고”라고 전했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