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부, 기업용 포털서비스 사업 박차…‘아름다운가게’에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동부는 사회적기업인 ‘아름다운가게’에 구글 기반의 클라우드 포털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동부는 지난 1월부터 CSB(Cloud Service Brokerage)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사업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의 업무서비스를 쉽게 연동해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업용 포털서비스다.

㈜동부는 포털서비스 외에도 구글앱스, 전자결재 서비스 및 연계시스템 등 다양한 통합 클라우드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에 120개, 해외에 2개의 재활용품 판매매장을 운영하는 아름다운가게는 구글 포털서비스의 도입으로 통합 업무처리ㆍ정보공유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부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구글 클라우드 포털서비스를 전개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아름다운가게에 적합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기존 IT 환경의 변화가 시스템통합 중심으로 이뤄졌다면, 클라우드 환경에서는 서비스통합으로 전환될 것”이라며“수많은 벤더의 서비스를 고객 환경에 맞게 선택하고 부족한 기능을 부가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며, 기존 시스템과 통합ㆍ연계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동부의 클라우드서비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cloud.dongbucn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