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원금이냐 요금할인이냐, ‘스마트초이스’ 에서 비교하세요
〔헤럴드경제=이형석 기자〕“지원금이냐, 요금할인이냐? ‘스마트 초이스’에서 비교하세요.”

오는 24일부터 이동통신 가입시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율이 20%로 상향되는 가운데, 미래창조과학부는 소비자들이자신에게 유리한 통신요금을 비교 선택할 수 있는 사이트 ‘스마트 초이스’(www.smartchoice.or.kr)’ 홍보에 적극나선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한국정보화진흥원 및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주관으로 개최되는 ‘정부 3.0 체험마당’에서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를 통해 운영하는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 초이스를 시연한다고 26일 밝혔다. 정부 3.0 체험마당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스마트초이스는 박람회에서 단말기지원금 비교 서비스, 통신 요금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 이동전화 요금제 추천 서비스, 결합 상품 추천 서비스 시연을 통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본인에게 맞는 알뜰한 통신요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체험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스마트초이스는 통신 서비스 및 요금 상품의 다양화로 이용자가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는 것이 통신비 절감의 핵심요소가 됨에 따라 2012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맞춤형 요금추천, 통신 관련 조회서비스(통신 및 유료방송 미환급금, 모바일 상품권 조회, 분실단말기), 단말기지원금 비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미래부는 스마트초이스는 급변하는 통신 환경을 반영해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편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보제공 대상 및 제공 서비스를 확대중이다.

또 미래부는 향후 다음카카오와의 제휴를 통해 다음(daum.net)에서 스마트초이스의 간편한 요금추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su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