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립중앙과학관, 11∼12일 ‘사이언스데이’ 개최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11∼12일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과학축제 ‘창의적 상상, 꿈꾸는 생각의 장! 제34회 (봄)사이언스데이’가 개최된다.

2000년에 시작해 제34회를 맞은 사이언스데이는 전국의 초ㆍ중ㆍ고교 학생은 물론 대학생, 일반인 등 6만여명이 참여해 과학 세계를 경험하고 즐기는 체험형 과학축제다.

행사에는 SK텔레콤이 참여해 이동형 정보통신기술(ICT) 체험관 ‘티움(T.um)모바일’을 설치, 정보통신기술을 깊이 이해하고 미래 변화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헬스케어, 미래자동차 등 6개 체험관을 선보인다. 

2014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사이언스데이’ 행사 모습

또 전국 중ㆍ고교, 대학교 과학동아리, 정부 출연 연구기관 및 무한상상실, 과학교육 관련단체 등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과학체험부스가 30개 늘어난 130개다. 관람객에게 더 많은 과학체험 기회를 주기 위해 전국 도서벽지 학교에서 선정된 과학콘텐츠를 학생들이 직접 관람객과 함께 체험하는 도서벽지 학교 체험부스 등이 신설됐다.

과학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전국 대학생·고교생들이 직접 관람객에게 과학 원리를 설명하고 실험하는 탐구체험부스 ‘스쿨존’, 정부 출연연구기관 연구성과 체험부스 ‘스마트존’, 무한상상실 창의적 아이디어를 체험하는 ‘무한상상존’, 과학교육 전문업체 ‘사이언스존’ 등이 있다.

행사 기간에 과학관 입장료와 주차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행사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