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봄 성수기 맞아 교육 프리미엄 아파트 눈길 가네
[헤럴드경제=김영화 기자]다음달 봄 성수기를 맞아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춘 아파트 분양이 줄을 잇는다.

금호건설이 선보이는 경북 구미 형곡동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가 대표적이다.

형곡동은 학교ㆍ학원이 몰려 있어 구미에서 교육환경이 가장 우수한 지역으로 꼽힌다. 특히 이 아파트 주변엔 금오초교, 형곡초교, 송정여중, 경북외고 등이 도보 통학권에 있다. 대형 입시 학원과 어학원 및 예체능 학원은 물론 구미시립중앙도서관도 가깝다. 단지는 지하 3∼지상 최고 20층, 6개동, 전용면적 59∼114㎡, 총 486가구로 구성됐다. 조합원 몫을 뺀 일반분양 물량은 59∼84㎡ 237가구다. 

경북 구미 형곡동에 들어설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 조감도.

현대건설이 분양하는 서울 은평구 응암동 ‘힐스테이트 백련산 4차’는 단지 옆에 사립인 명지초교, 충암초교가 있고, 충암중ㆍ고교 및 명지중ㆍ고교 등도 가깝다. 단지는 지하4∼지상19층, 13개동, 전용 59∼84㎡, 총 963가구 규모다. 이중 일반분양 분은 528가구다.

김포한강신도시에선 모아주택산업이 Ac-04블록 ‘김포한강신도시 모아엘가2차’(전용 59㎡, 총 493가구)를 공급한다. 단지 주변에 나비초교가 있으며, 마산서초교, 마산중 등도 다음달께 문을 열 예정이다.

대우건설이 공급하는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 A1블록 ‘동탄2신도시 2차 푸르지오’(전용 74∼84㎡, 832가구)도 교육 특화 아파트다. 단지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이 들어서고, 바로 옆에 초ㆍ중ㆍ고교가 문을 열 예정이다.

현대산업개발은 전북 군산시 미장동에 ‘군산 미장2차 아이파크’(전용 74∼101㎡, 총 540가구)를 공급한다. 미장초교가 도보 통학권에 위치하고, 사업지 반경 3㎞내 진포중, 서흥중, 중앙여고, 군산고 등이 있다.

업계 관계자는 “교육여건은 아파트 선택 시 주요 기준이 되고 있다”며 “교육여건이 뛰어난 아파트의 경우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분양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인다”고 했다.

betty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