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화, BMW 납품 獨하이코스틱스사 인수
한화그룹이 12일 BMW와 아우디에 제품을 공급하는 독일 자동차부품 성형업체 하이코스틱스(Heycoustics)사를 전격 인수했다.

한화그룹의 소재전문 계열사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는 이날 독일 바이에른주 디트푸르트시에 위치한 하이코스틱스 본사를 방문해 기업 인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하이코스틱스 지분 100%를 150억원에 인수하는 내용이다. 

한화첨단소재 이선석 대표(앞줄 왼쪽)와 뮐러 브롤 하이코스틱사 대표(앞줄 오른쪽)가 12일(현지시간) 독일 바이에른주 디트푸르트시에 위치한 하이코스틱스 본사에서 기업인수를 위한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첨단소재]

1992년에 설립된 하이코스틱스사는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에 자동차 부품을 납품하는 중소기업이다. 지난해 매출액은 약 300억원이다. 흡음 성능이 우수한 휠 아치라이너, 연비개선에 도움을 주는 언더바디쉴드 등으로 최근 완성차 업체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차량용 경량화 부품들을 주로 생산한다.

한화그룹은 이번 인수에 대해 “세계 자동차 산업의 심장인 독일에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할 수 있는 생산기반을 확보하고, 유럽지역 제품 수주 및 판매를 위한 영업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김윤희 기자/wor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