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은퇴 앞둔 4050세대 귀농ㆍ귀촌 배움 열기 뜨겁네
[헤럴드경제=김영화 기자]“귀농ㆍ귀촌, 제대로 알고 준비해야 꿈같은 제2의 인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엠디아카데미는 지난 25일 서울 역삼동 엠디아카데미 대강당에서 ‘제1회 귀농귀촌 아카데미 무료특강’을 진행한 결과 은퇴를 앞둔 4050세대들이 몰려 귀농귀촌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50대 퇴직자는 물론 은퇴 후 전원생활과 귀농을 희망하는 30∼40대 젊은층까지 고루 참석, 귀농ㆍ귀촌에 대한 냉정한 이해와 창업현실, 성공적인 창업모델 및 생산ㆍ가공ㆍ마케팅ㆍ유통 전략, 성공사례 등을 경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설명>지난 25일 서울 역삼동 엠디아카데미 대강당에서 열린 ‘제1회 귀농귀촌 아카데미 무료특강’에서 참석자들이 박연우 엠디아카데미 총재의 강연을 경청하고 있다.

특히 CJ프레시웨이 대표를 지낸 박연우 엠디아카데미 총재가 직접 강사로 나서 자신의 생생한 체험담을 들려줘 호응을 얻었다.

수강생 김모 씨는 “어린시절 농촌에서 자란 경험을 살려 귀농을 진지하게 고민중”이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귀농도 일종의 창업이고, 작물 재배부터 마케팅, 판매ㆍ유통 등에 대한 종합적인 지식과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절감했다”고 했다.

betty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