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축 인테리어 동향 한 눈에 ‘2015 경향하우징페어’ 개최

 

700여 개사가 참가하고 약 18만 명의 업계 전문가 및 일반인 관람 전망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국내 최대 규모의 건축박람회 ‘경향하우징페어’가 2월 26일(목)부터 3월 2일(월)까지 5일간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2015 경향하우징페어’에는 700여 개사가 참가하고 매년 약 18만 명의 업계 전문가 및 일반인들이 관람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는 △구조재 △지붕재 △석재 △바닥재 △내장재 △외장재 △목재 △가구 △냉난방기기시스템 △건축공구 △도장재 △방수재 △단열재 △조경시설물 △공공시설물 △조명 △전기설비 △전원주택 등 집과 건축에 관한 다채로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전원주택 모델하우스 특별전에서는 실물 주택 12개동이 전시돼 주택 설계와 시공에 대해 더욱 실질적인 상담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평소 꿈꾸었던 나만의 드림하우스를 직접 그려볼 수 있으며,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나만의 집에서 여유로운 삶을 누리고자 하는 꿈을 실현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프린팅, 사인물 업체들로 구성된 ‘사인&디지털디자인 특별전’과 국내 최정상급 장승효 아트작가를 비롯한 유명 작가들이 ‘아트와 건축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는 ‘콜라보레이션 특별관’도 마련됐다. ‘일본목재 특별전’을 통해서는 아토피 및 호흡기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는 편백나무, 삼나무 등 일본의 우수한 목재를 만날 수 있다.

국토교통부와 공동 주최하고, 전국재개발재건축연합회와 도시재생신문의 주관으로 ‘대한민국 재건포럼’도 열린다. 최근 정부가 부동산 관련 규제를 잇따라 완화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에 관련 사업의 조합 임직원 및 아파트 입주민을 직접 초청해 정부 차원의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만큼 주택시장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5년 주택시장과 건축자재 업계의 주요 이슈와 정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부기관 및 유관협회의 세미나도 치러져 관심을 모은다. 먼저 국토교통부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직접 듣는 2015년 주택시장 이슈’ 세미나에서 건축물 안전강화 종합대책과 신축 공동주택, 에너지 의무절감률 강화 정책 등 최근 개정된 정부의 주요 주택 정책을 소개한다. 한국시설안전공단 그린리모델링창조센터는 ‘가치 있고 쾌적한 삶으로의 도약, 그린리모델링’ 세미나를 통해 그린리모델링 관련 국가 정책과 방법 및 효과, 사례를 발표한다. 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는 ‘2015 내화건축자재 세미나’에서 내화구조 품질관리 교육과 건축물 화재안전성 확보를 위한 문제와 방안을 제시한다. 조달청은 ‘2015 조달정책 세미나’에서 정부조달시장 진입과 조달정책에 대해 소개한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는 ‘스마트 윈도우에 적용되는 전기 변색 기술’ 세미나를 통해 독특한 전기 변색 기술의 특징과 적용 사례를 공유한다. 'HANOK'의 기획자 박나니 작가가 ‘한옥에 담긴 한국인만의 특별한 미적감각’을 주제로 초청 강연을 펼친다.

‘제5회 친환경 주택 건설기술 및 신자재 개발 정부포상’ 시상식도 동시 개최된다. 국내 건축자재 업계를 대상으로 유일하게 훈․포장이 수여되는 업계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2015 흙건축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도 개최된다. 시상과 함께 작품 발표회도 진행된다.

‘2105 리빙앤라이프스타일’에서는 프리미엄 인테리어 공간과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살펴볼 수 있다. 리빙센스가 공식 미디어로 참여해 더욱 품격 있는 홈스타일링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국내외에서 엄선한 브랜드 제품들을 통해 감각적인 공간 스타일링 노하우를 공개한다.

건축자재포탈 페어몰(http://mall.khfair.com)을 통해 참여기업 및 제품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 및 우수제품 소개, 업계 최신뉴스 등을 담아 매월 이메일로 발송하는 ‘KH 뉴스레터’를 통해서도 참가업체들의 다양한 소식과 전시 정보를 미리 얻을 수 있다.

한편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경향하우징페어’는 1986년 출범한 국내 최초의 건축 전시회이자 국내 최고의 건축, 건설, 인테리어 전문전시회다. 2015 경향하우징페어는 2월 24일(화)까지 경향하우징페어 홈페이지(www.khfair.com)에서 무료참관 신청을 할 수 있다.

전시기간 동안 참관객의 편의를 위해 서울역/용산, 신도림, 잠실, 신설동, 양재/강남 등 서울 주요 지점에서 30분에서 1시간 간격으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전시회 관람 정보는 ㈜이상네트웍스 ‘경향하우징페어’ 사무국(1577-6695)으로 문의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