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 저하는 궤양성대장염을 유발시키도
면역력 증진을 통해 궤양성대장염 치료

매일같이 반복되는 일상에 직장인들은 스트레스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과중한 업무에 의한 압박감과, 쉴 틈 없이 바쁜 업무스케줄은 직장인들의 몸과 마음을 지치게 만든다. 이러한 스트레스의 원인은 신체의 자율신경을 무너뜨려 면역력을 저하시키며 수많은 질병에 노출 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면역력 저하에 가장 민감한 영향을 끼치는 궤양성대장염이 대표적이다.

궤양성대장염이란 대장에 일어나는 염증성 장 질환의 일종으로 면역력의 저하에 따라 대장점막에 다발적으로 궤양이 생기며 충혈이 발생하면서 붓고 출혈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이 질환의 원인은 아직까지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은 만성 재발성 질환이다. 궤양성대장염의 병변은 항문에 인접한 직장에서 시작되어 점차 안쪽으로 진행되는데, 병변이 흩어져 있지 않고 한군데에 모여 연결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궤양성대장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설사와 혈변이 있다. 그 밖에 점액이 묻어 나오거나, 대변이 급히 마렵거나, 대변을 보고 나도 시원치 않거나, 복통, 항문 속이 아픈 증상 등이 있다. 그 밖의 전신적인 증상으로는 밥맛이 없고, 메스껍고 구토를 하거나, 피로감, 체중감소, 발열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빈도나 심한 정도는 염증의 범위에 따라 차이를 보인다.

증상이 악화될 경우 간혹 관절, 눈, 피부, 간 등 여러 장기에 이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초기 증상이 발생했을 경우 병원에 내원하여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고, 증상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AIR프로그램을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켜 증상을 완화

부산 궤양성대장염치료 이지스한의원 최혁준 원장은 “궤양성대장염은 스트레스에 의해 면역력이 저하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며 ”또한, 이밖에 면역력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AIR프로그램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입니다”고 전했다.

AIR프로그램은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필요한 치료법들로 구성되어 있어 면역력 회복에 많은 도움을 준다. 이는 면역탕약, 화수음양단 그리고 진수고의 복용과 면역봉독약침, 체질침, 왕뜸을 이용해 치료를 진행한다.

환자 개개인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구성은 어느 정도 차이가 있지만 보통은 양약중단시기, 양약중단적응기, 면역회복기 그리고 면역정상화기의 과정을 거쳐 치료가 이루어진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진행은 먼저, 약을 복용하여 몸에 남아있는 노폐물을 배출하여 면역체계를 바로잡아준다. 그 후 면역 계의 바탕이 되는 신정을 충분히 보충을 하여 근본적으로 면역력의 정상화를 꾀하고 침과 뜸의 사용으로 염증과 불순불의 제거를 효과적으로 돕는다.

또한, 치료방법 외에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듯이 면역력을 쉽게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면과 마음의 여유를 갖고, 스스로 개선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