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진공, 4일부터 ‘2015년 온라인 수출지원사업’ 신청 접수 실시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이 4일부터 ‘2015년 온라인 수출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중진공은 온라인 수출지원사업을 통해 해외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돕고자 온라인 구매오퍼 사후관리, 글로벌홍보마케팅, 검색엔진마케팅, 온라인수출관,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 등 5개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검색엔진 마케팅(100만원)과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22만원) 이외에는 모두 무료다. 온라인 구매오퍼 사후관리 사업을 제외한 각 세부사업 간 중복지원은 불가능하다.

올해 신규 도입된 ‘온라인 구매오퍼 사후관리’는 수출 중소기업이 해외바이어로부터 구매오퍼를 받았을때 인콰이어리 검증부터 수출계약 사후관리 등 무역제반 업무에 대해 무역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끔 해주는 사업이다.

이와 같은 온라인수출지원사업은 국내 대표적인 B2B 사이트인 고비즈코리아(www.gobizkorea.com)를 기반으로 해외 바이어 발굴 및 거래제의서 발송, 인콰이어리 수ㆍ회신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지난해 7630만불의 수출실적을 달성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의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임성순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온라인을 통한 수출은 비용ㆍ시간ㆍ인력 등의 현실적인 제약을 받을 수 받게 없는 중소기업이 이를 극복할 수 있게 해주는 해외마케팅 방식이다”며 “올해 9000만불 수출실적 달성을 목표로 다양한 온라인 수출지원 서비스를 통해 우리 중소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온라인수출지원사업은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으로 제조 또는 지식서비스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면 참여가능하다. 지원대상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신청업체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www.gobizkorea.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고비즈코리아 고객지원센터(1588-6234)로 하면 된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