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종근당 ‘모드콜플루’ 茶처럼 복용하는 흡수 빠른 감기약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겨울철 각종 증상을 호소하는 감기 환자들이 눈에 띄게 늘어나면서 차(茶)처럼 간단하게 복용하면서도 효과가 빠른 감기약 종근당 ‘모드콜플루’ 4종이 인기다.

모드콜플루 ‘올데이’와 ‘나이트’는 해열진통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과 비충혈제거제인 페닐레프린염산염을 공통으로 함유하고, 졸음 유발 성분과 중추성 진해제 성분의 유무를 구분해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올데이에는 중추성 진해제인 덱스트로메토르판브롬화수소산염을 고함량 처방해 기침 억제 효과를 강화했으며, 나이트에는 강한 진정작용과 항콜린작용을 하는 디펜히드라민염산염을 처방해 비강 내 점액분비를 줄여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모드콜플루 노즈’와 ‘모드콜플루 코프’ 두제품은 해열진통 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을 공통으로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코프는 기침을 억제하는 중추성 진해제와 가래를 제거하는 거담제, 기관지를 확장시켜주는 성분을 함유해 기침감기에 탁월하다. 노즈는 콧물 등으로 막힌 코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비충혈제거제와 알러지반응을 억제하는 항히스타민제를 복합 처방해 코감기에 효과적이다.

모드콜플루 제품군은 물에 타서 복용하므로 흡수가 빠르고 위장관계 부작용이 적으며 감기 회복에 필요한 수분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다양한 시간대와 증상에 맞춰 복용이 가능한 차별화된 감기약”이라며 “여러 증상의 감기에 대한 맞춤형 감기약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신동윤 기자/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