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풀 HD급 영상, 뛰어난 가격 경쟁력…1채널 블랙박스 ‘살아 있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최근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에서 프리미엄 2채널 제품 간의 경쟁이 뜨거운 가운데 풀 HD급 고품질에 ‘착한’ 가격으로 경쟁력까지 갖춘 1채널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에서의 대세가 2채널 또는 4채널로 넘어간 상황에서 1채널 블랙박스의 판매량 역시 지속적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다.

가격비교 사이트인 ‘에누리닷컴’의 최근 3개월간 블랙박스 판매량 순위에서 1채널 제품은 상위 10개 중 4개를 차지했으며, 블랙박스 인기제품 순위에서도 10위권에 3개나 오르며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또 다른 가격비교 사이트인 ‘다나와’에서도 역시 1채널 제품들이 블랙박스 인기제품 순위 상위권에 다수 이름을 올렸다.

파인뷰 PROII [사진제공=각사]

업체별로 볼 때 최근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1채널 제품으로는 파인뷰 PROII, 아이트로닉스 ITB200L, 아이나비 클레어 팝 등이 있다. 이들 제품들은 풀HD 해상도(1920*1080) 또는 HD(1280*720)해상도급 고화질로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선명한 녹화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유행이 지난 것으로 여겨졌던 1채널 블랙박스에 대한 수요가 끊이지 않는 이유에 대해 업계에서는 사고 영상 녹화 등 블랙박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20만원대 미만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아이트로닉스 ITB200L [사진제공=각사]

팅크웨어 관계자는 “현재 1채널 블랙박스의 경우 신차 구매 시 차량에 무상으로 장착해주는 용도 또는 사은품 등 기업들의 마케팅용 상품으로 꾸준히 팔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파인뷰 관계자는 “현재 블랙박스 시장은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2채널 프리미엄 블랙박스가 주를 이루고 있는 것이 현실이지만 고화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1채널 블랙박스에 대한 수요 역시 예상외로 꾸준한 편”이라며 “최근 프리미엄 2채널 제품 개발에만 힘쓰고 있는 업계가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아이나비 클레어 팝 [사진제공=각사]

한편, 차량용 블랙박스의 채널이란 내장된 카메라 갯수를 나타내는 것으로 1채널은 전방 카메라만 탑재된 제품이며, 2채널은 전ㆍ후방 카메라, 4채널은 전ㆍ후ㆍ좌ㆍ우 카메라가 내장된 제품을 의미한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